하이브리드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 #3628832
    하이브리드 70.***.170.70 5452

    요새 차를 바꿀 때가 되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하이브리드에 꽂혔습니다. 이전에 관심 하나 없다가요… 그만큼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아는게 없는데 혹시 예상치 못한 단점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 잔고장이 더 많다던지, 오프로드에 안 좋다던지… 연비절감이라는 말에 덜컥 샀다가 몰랐던 단점에 후회할까봐 여쭤봅니다.

    • ㅇㅇ 8.***.167.250

      수리비, 차 값, 고속도로 주행에서는 무의미

    • ㅇㅇ 174.***.196.16

      배터리 수명이 제한적이라 시간이 5-10년 지나면 성능이 떨어져서 배터리를 한번 교환해야 합니다. 단점은 크게 모르겠네요. 부품이나 모듈이 더 많아서 고장날꺼리는 더 많은데, 특별이 도요타나 포드 하브 타면서 고장이 있었던적은 엔진쪽에 문제 한번 밖에 없네요. 반대로 브레이크 패드나 엔진오일 따위는 메인터넌스 term 이 길어서 좀 더 좋습니다.

    • R 174.***.133.220

      개스비 절약되는 큰 장점이 있지만 그걸 감안해도 차 값이 비쌈. 개스비가 하와이나 캘리 같은 곳이면 나쁘지 않은 정도. 그 외엔 장점 없음.

    • 애매 192.***.178.34

      하이브리드 타는 분들이 말하는 의외의 장점이 있더라구요.
      “차가 조용하다.”
      의외의 단점도 있습니다.
      “엔진 돌아가기 시작하면, 무척 시끄럽다.”
      시내주행을 아주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기름값을 좀 아끼겠지만, 그 외의 경우는 조삼모사에요.
      비싼 하이브리드 차량 값을 기름값으로 퉁치기 어렵답니다.

    • stunning 61.***.174.62

      위에 정답들이 있습니다. 정속주행하는 국도, 고속도로에서 소용없습니다.
      브레이크 사용 많은 구간에서 상대적으로 연비개선된다는 정도를 생각하면 비싼 차값은 비경제적입니다.
      본인 주행습관, 주로 다니는 구간, 월평균 연료비 따져 보시고
      그래도 하이브리드가 경제적인 분들 별로 없을 겁니다.

    • 진실맨 192.***.196.28

      도대체 여기 인간들은 하이브리드 타보고나 보고 하는소리냐?
      전부 적어놓은게 상식선에서 아는거 말고 딴게 있냐?

      지롤같은 옵티마 타다가 캠리 하이브리드 바꾼게 1년반째다
      옵티마 탈때 평균연비 30에서 왔다리 갔다리 해서 열불이나 하이브리드 바꾸니 연비 50-51 정도 나온다

      차값은 3000불 더비싸지만 하루에 60마일 출퇴근 거리를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투자다
      한달에 약 2만마일 갤런으로 따지면 옵티마 666갤런, 캠리400 갤런 일년에 266갤런 이득본다 갤런당 4불치면 약 1000불넘게 세이브 하는중
      배터리 10년 10만마일 보증이고 비싸게 산만큼 중고로 팔때도 1-2천불 더 나온다

      그럼 대가리가 나빠도 계산이 안되냐?
      5년만 타도 훨씬 이득이지 않냐
      참고로 나는 하이웨이70%, 로컬30% 정도 된다

      • stunning 61.***.174.62

        옵티마와 캠리를 비교한다는 게 모순. 동일차종 가솔린과 하이브리드를 비교해야지.
        하이브리드 배터리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브레이크 밟을 때 입니다.

        • 지나다 70.***.216.181

          하이브리드 배터리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브레이크 밟을 때 입니다.

          하이브리드 안타보셨네요..ㅎㅎ
          충전은 브레이크 밟을 때도 되지만 일반 주행중 자동 충전이 됩니다.

          • stunning 61.***.174.62

            엑셀페달 밟고 있는 동안에는 충전이 안되고 발 떼고 브레이크 페달 밟기 전에 회생제동이 작동하죠.
            저도 자동차 분야에 오래 근무했고 인터넷, 유튜브 자료 많이 검색했는데 장거리 고속도로, 국도 주행에서
            동일 차량 기준 가솔린 엔진 대비 하이브리드가 경제적이지 않다는 내용을 봤습니다.

    • asd 69.***.43.203

      위에 진실맨이 쓴게 맞음

      현기 하이브리드는 개쓰레기라 연비 개안좋음. 어코드는 하이브리드 타면 거의 60마일까지 전기모터만으로 감.

    • 보스 40.***.22.249

      실연비 20mpg 넘는 차를 못타봐서 50mpg 이런 얘기 들으면 별나라 소리 같네. 우리집은 모든 차의 운행 거리가 크지 않아 연비 신경 별로 안씀. 나 출퇴근 왕복 8마일.

    • 1111 104.***.211.192

      일단 출퇴근길이 엄청 멀다던가 아니면 뉴욕, 엘에이 같이 극한의 시내주행을 하지 않는 이상 괜히 차값만 일반 내연기관차보다 비싸게 사서 기름값으로 세이브하는걸로 퉁치기 굉장히 힘든 구조 입니다. 본인의 실생활과 맞는지 잘 판단해서 사세요. 단점이라고 한다면 저속에서는 전기모터로 구동 되다가 속도 높아지면서 엔진 구동으로 변환 될때 약간의 이질감과 울컥거림이 있는데 예민하신 분이라면 충분히 거슬립니다.

    • TM3 98.***.177.145

      더운날 엔진 안켜고도 1시간 가까히 에어콘 돌아가는것도 장점이고 차고에서 시동걸때 매연 안나오는것도 좋습니다. 연비는 최소 40mpg는 나오니까 기름통이 작아도 500마일은 거뜬히 갈 수 있는것도 장점. 환경 측면에선 배기가스 배출량이 50% 는 감소하니 좋은거죠.

    • GLE450 24.***.38.25

      정말 현실적으로 얘기 드리자면 모든 장단점 들어봐야 직접 운행해보지 않으면
      개개인마다 느끼는 장단점이 다 다르기때문에 글쎄요.

      주유소에서 기름 넣고 금액 찍힐때마다 돈이 아깝다 생각들면 추천드립니다.
      근데 기름 넣고 금액 봐도 별 반응 없으신분들은 그냥 일반 내연차 타시는거 추천드리구요.
      테슬라 같은 전기차 경우 주위에도 초반 반응은 와 ~ 좋다.
      근데 시간 지나고 차바꿀때 되면 다시 내연차로 바꿔타더라구요.

      만약 하브나 전기차량이 정말 장점이 많고 좋다면 타실분들은 계속 전기계열 차량만 타겠죠.
      하지만 시간 지나 다시 내연차로 돌아오는분들이 훨씬 많습니다.

    • Brad 71.***.227.139

      I am walking. no need a car. you should walk too. it is good for your health and save money.

    • 지나다 70.***.216.181

      하이브리드 3대, PHEV 1대 에서 지금은 EV 3대 보유중입니다.
      일단 HEV, PHEV, EV는
      승차감, 주행 안정성이 개스차 보다 좋습니다. 더 무겁기 때문 입니다.

      Hev는 커다란 메리트는 없고 자잘한 장점들입니다.
      엔진이 돌아도 개스차에 비하면 조용합니다.

      Phev 의 경우는 대개 25-50마일은 전기로만 갈수 있습니다. 한번 충전시..
      그래서 하루 주행거리가 많지 않다면 거의 전기차처럼 탈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년에 엔진오일 2번만 교체 하면 되고, 개스값이 거의 않듭니다.
      브레이크 사용기간이 거의 3배정도 늘어납니다.
      주행중 충전도 가능해서 장거리 주행시 유리 하기도 합니다.
      단 엔진이 돌면 다소 소음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나 리스시 $4000-$7500 의 federal tax credit이 있습니다.
      그래서 HEV 하실 바엔 PHEV 가 더 저렴할수 도 있습니다.
      집에서 충전시 완충까지 5-9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제 경운 1kwh 당 8센트 지불(집밥)

      EV의 경우
      구매, 리스시 $7500 의 federal tax credit 있습니다.
      년세금이 거의 20분의 1로 줄어듭니다. 제경운 원래 차 가격이라면 1년에
      600불이상 세금의 내야 하는데 32불 내었습니다.
      오일 교환 없습니다. 브랜드마다 좀 다른데 대개 1년에 1번 점검 받습니다.
      에어필터 교환 정도…브레이크 패드를 거의 영구로 사용가능 합니다.
      첨단 운전보조 시스템이 거의 다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가속성, 주행 안정성, 승차감, 정숙성이 개스차에 비해 월등합니다.
      충전시간도 고속 충전하면 20-25분이면 90%까지 충전됩니다.
      미국 동서로 횡단시는 고속 충전소가 이미 다 150-200마일 마다 다 설치 되어 있어
      큰 무리 없이 다닐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5나 EV6는 충전속도가 더빠르다 하니
      충전시간이 5-10정도 단축되겠죠.

      테슬라 유저의 경우는 다시 개스로 가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가속성, 주행성은 종지만 승차감, 정숙성이 떨어지고
      외부 디자인은 좋은데, 실내는 매우 저렴한 느낌(모델 3와 Y)

      메이저 브랜드 EV를 경험하면 다시 개스차로 가진 않을겁니다.
      e-tron, I-pace, EQA , Mach-e, ID 4..
      기격은 모델Y 보다 다 저렴하게 구하실수 있습니다….
      자동차 구매에 정답은 바로 자기 자신입니다.
      자기가 구매능력, 취향 그러니 직접 시승해 보시고 결정은 그다음에..
      좋은, 맘에 꼬옥 드는차 구하시길.

    • 지나가다 209.***.79.110

      현대 소나타 하이브리드 타고 있습니다.
      프리웨이 80% , 로컬 20% —> 평균 마일리지 50mpg
      하루 100마일 주행하고, gas 는 500 마일 기준 주에 $40 (10 갤런 x $4)

      전기차는 kona 기준 : 64 kw pack, 258 마일 주행
      집에서 충전하면 캘리포니아 kw 당 $0.08 –> 500 마일 기준 주당 $9.9

      집에 렌트라서 Charge point 충전시 캘리포니아 kw 당 $0.18 –> 500 마일 기준 주당 $22

      1. EV 는 하루 100마일 이상 운전하면 2일에 한번 충전해야함 –> 시간 소모가 많이 듬
      2. 집에서 충전하면 저렴하고, 기다리는 시간은 없지만, 혹시 불이 날까자 겁나서 못하겠음
      3. Charge point 에서 충전하면 내 인건비 생각하면 별로 저렴하다는 생각이 안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