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elity ira를 안써서 인덱스 추천은아니지만 사이트가면 쭉 investment options 테이블있죠? 보통 어느사이트든 테이블 맨 오른쪽 끝에 since inception % 열 있어요. 그 열만 보고 제일 높은거 몇개로 간추려요. 그리고나서 inception year를 봐요 나온지 별로안된 것들은 탈락시키고 다시 간추려요.
그러면 한 서너개남는데. holdings 랑 expense ratio 를 봐요. 그리고나서 마음에 드는 하나 고르면 되요. 예를들어서 expense ratio가 since inception % 다 깎아먹을만큼 비싸다? 그러면 탈락, 우버가 20%인 포트폴리오가있다? 그러면 탈락시키고. 그렇게 다 탈락시키고 제일 마음에 드는 하나 고르면되요.
2030은 위방법이 채고고. 나는 은퇴할때가됬다 주식으로 큰돈 안바란다 그러면 (100-나이)% 만큼만 주식으로하고 나머지는 본드를 섞어 사요. 그래도 모르겠다 그냥 인덱스 몰빵해도 상관없을듯
저는 IRA에서는 주식을 직접 트레이딩하는 편인데, 지금은 debt ceiling, QT, 상업용 부동산 리스크 등으로 변동성 높은 상황임에도 주식시장이 많이 올랐는데 전액 당장 인덱스에 넣기보다는 당분간은 일정부분은 SPAXX에 넣고 상황을 주시하는 것도 리스크 대비로 좋지 않을 까 싶어요.
찾아보니 SPAXX 현재 이자가 4.7% 되는 군요.
다른 곳은 현금 이자 거의 없는데 피델리티는 SPAXX로 넣어 이자를 많이 줘요.
로빈훗은 이자도 적고(1.5%, 골드멤버 4.5%) 또 풋옵션 팔면서 담보로 잡히는 현금에 대해서는 이자를 아예 안주는데 피델리는 담보로 잡힌 현금도 SPAXX에 넣고 저 높은 이자를 줍니다.
질문과 다른 이야기 일수도 있으나,
Rollover IRA로 옮겨놓았다고 허니, 인덱스펀드 말고 우량주 (팡같은)도 일부 사서 투자 하면 좋습니다. (난 이렇게함)
인덱스펀드는 거지님의 방법대로 그러던가, 1년,3년 수익율 보고 높은거 몇개 골라도 되고 (내방법)
아니면 걍 SPY 나 QQQ를 사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