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학생들 취업 페턴변화

  • #3967388
    불놀이야 163.***.247.60 1355

    이전 세대에는 헝그리 정신으로 가장 싼 주립대에서 석박, 그리고 취직 루트를 선호했음
    최근 MZ은 대도시의 사립대 자비유학으로 몰림, 삶의 질 중시, 과거 일본인 유학생들과 비슷한 페턴
    최근 통계를 보면 시골주립대 대학원 한국 유학생 유입이 2016년에 피크 친 이후 감소 추세
    석사만으로는 미국기업 취업 길 사실상 막힘, 박사까지 하고 NIW 만이 살길
    테크기업의 경우 외국인 신규 직원 NIW가 절반 이상
    개나소나 다 박사임

    • ㅎㅎ 146.***.202.4

      잉스타에서봣는데 한국박사가 미국 영주권은 땃는데 취업을 못해서 우버뛰더라 ㅎㅎ 개나소나 다 박사야

    • 카리나 174.***.97.189

      불놀이야 163.***.247.60

      홍 어?

    • 72.***.134.211

      나도 참 궁굼한데, 여기서 갑자기 홍.어가 왜 나옴?

    • 개쌍도세상 24.***.46.114

      아 계엄이 너무 하고 싶다

    • 유학 198.***.31.12

      그 개나소나 하는 박사,,
      하고싶어도 못하는 사람들 투성이임,
      말을 안해서 그렇지,
      유학준비중 어드미션 못받거나,
      받아도 자비유학이거나
      받아도 박사거절 석사어드미션이거나
      입학해도 교수 못잡아서 돌아가거나
      교수잡아도 퀄 떨어지거나
      퀄 붙어도 중간에 펀딩 짤리거나
      버티다 디펜스 실패하거나
      학위받아도 취업 못하거나
      등등등,, 대부분 쥐도새도 모르게 사라짐…그 개나소나 박사가 거친 과정이 영어로 brutal함,,,,알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