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천히 빠지는 바람

  • #1307
    타이어 바람 64.***.63.19 6741

    저만 경험하는지 모르갰지만 제가 몇년 운전하는 사이 아주 천천히 타이어에 바람이 새는 경우가 한 일이ㅁ년에 한번씩은 있었습니다.
    언떤 경우는 못 찾겠다고 아예 새거로 갈알었는데요.. 이게 왜 그런겹니까?
    긜고 다른 문제는 얼마전에 스노우 타이어를 갈았는데 갈때쯤 왼쪽 뒷 바퀴가 천천히(한 이 삼일에 걸쳐서 공기압 20까지 떨어집니다.) 바람이 바졌습니다. 그렇다가 타이어를 쓰던 일반으로 교체 했는데 같은 위치에서 다시 그럽니다.
    이경우는 타이어가 아닌거 같은데 림이나 다름 부분인가요?

    • 69.***.38.131

      오른쪽 뒷바퀴와 왼쪽뒷바퀴를 교체해서 한 이틀 타 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원인을 좀 더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 텍슨 129.***.52.141

      2~3일에 20 psi 까지 떨어졌다면 어딘가 새는 곳이 있는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근처 타이어 샾에 가셔서 에어 리키지 있는 것 같다고 체크해달라고 하시면 바퀴를 빼서 물에 넣어볼 겁니다. 약간이라도 찢어진 곳이 있으면 방울이 보글보글 나오겠죠. 그렇게 잡히면 찢어진 정도에 따라서 패치를 할꺼냐 플럭인을 할꺼냐 물어볼겁니다. 대략 5불에서 10불 사이로 기억됩니다. 일단 간단하니 그것부터 체크해보심이 어떨지요…

    • PEs 69.***.178.82

      날카로운 쇳조각이나 못조각이 어딘간에 박혀있으리라 확신합니다.
      타이어 가게에 가셔서 확인하시면 물방울이 올라오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아주 옛날 (주부가 들어있던 시절)에는 이런 경우 뻥하고 바로 수분내 바람이 빠쪘지만 무주부인 요즘의 타이어는 이런 경우 거의 99%펑크 입니다. 한달내 약 2~5psi 정도 빠진다면 (온도나 차량무게 운전습과 도로사정 등등에 따라 조금씩은 다르지만) 정상이지만 님의 경우는 펑크임이 확실합니다. 빨리 확인해 보세요. 타이어는 브레이크 다음으로 차량안전에 직결된(고속주행시) 항목입니다!!!

    • PEs 69.***.178.82

      한가지 더~ ^^;
      만약 펑크가 아니라면 같은 위치에서 그런 것으로 봐서 휠 자체에 문제가 있으리라 봅니다. 안전운행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시길…

    • 잘몰라 67.***.122.137

      valve stem 도 보세요. 타이어 갈때 그것도 갈아주라고 합니다.
      그것도 고무니까

    • 약장사 67.***.64.68

      혹시 단순 타이어문제라고 생각이 되면 월마트에가면 펑크도 수리해 줍니다. $6불정도면 되니깐 싸게 한번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몇달전에 바람이 자꾸빠져서 월마트에서 seal it해달라고 했더니 잘해줘서 아직까지 큰문제없이 잘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