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팔때 기본 상식 질문

  • #1751
    차차차 12.***.115.11 5331

    지난번에 글을 올렸었는데… 아무도 답변을 안해 주셔서..TT. 혹시나 하고 다시 올립니다.

    차를 팔때 기본상식에 대하여 알고 싶거든요.
    현재 현대 엘란트라 2003년형을 타는데, 부득이한 상황으로 팔아야 할것 같아서요. 차를 산 딜러에 가서 파는 건지, 인터냇으로 파는건지…
    차 팔아보신분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꾸벅

    • .. 148.***.1.171

      딜러에 파시면, 가격을 많이 못 받습니다.
      http://www.kbb.com 이나 http://www.edmunds.com 에서 차량 Value를 확인하신 후, http://www.craigslist.org 에 올리셔서 팔아도 되고, 아니면 http://www.sfkorean.com (다른 지역은 왼쪽 구석에 있으니 이동하세요)에서 개인적으로 팔아도 됩니다. (보통 Private Party Value 보다 약간 아래로…)
      혹은 Local에 보면 길에 Sale Tag 붙여 놓고 파는 차들이 있으니,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http://www.carbuyingtips.com 에 Buying은 물론이고, http://www.carbuyingtips.com/sellused.htm Selling Tip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세차 뻔쩍뻔쩍해서 Buyer에게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 1 219.***.61.59

      차를 좋은 가격에 팔고싶으면 적어도 팔아 치울 날짜로부터 최대 6개월전부터 최소 2개월 미만에 님의 차 매물을 내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제일 좋은건 개인대 개인의 딜로 이루어지는것이고요. 제일 못돼는 경우는 딜러에 파는것 입니다. 윗분이 적어주신 사이트 등에 가셔서, 본인이 딜러에 넘기는 가격과 본인이 개인에게 직접 파는 가격 등의 가격을 분석하시고, 님과 동일 차종을 가진 비슷한 조건의 사양을 가진 개인이 내놓은 차들의 가격을 보고 그 평균가격에서 적절히 조절하시면 됩니다.
      알아두실일은 딜러에서 제일 이득을 많이 남기는 부분이 중고차에서 입니다. 그점 만 명심하시면 됩니다

    • 차차차 12.***.115.11

      정보 감사합니다. 왭사이트에 가서 차 가격부터 한번 알아봐야 겠습니다. 선뜻 시작 하려니 겁이 덜컥…. 미국생활하며 처음 겪는 일이 한두번이 아니건만.. 또 새로운일을 하려면 겁부터 나니 원…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