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물가..

  • #3965990
    흐미 76.***.89.164 1707

    한때 마구 오르던 장바구니 물가가 한동안 잠잠하더니 최근들어 가격이 다시 오르는게 눈에 띌정도…그로서리 produce등을 보면 대체로 20%-50%정도까지 오른듯ㅜㅜㅜ 올라도 센트단위가 아니고 달러단위로 …특히 소고기는 ㅎㄷㄷㄷㄷ 쉐이브드 비프는1파운드가 보통 7불전후했는데 오늘 보니 11불,,, 자주먹는 파 한단(7-8쪽)은 한국그로서리에서 보통 50센트였는데 지금은 1불.. 가격할인 상품도 예전만큼 많지도 않고.. 얼마전 개스넣을때도 보통 30불내외가 익숙한데 40불대를 훌쩍 넘는 것보고 개스값 크게 오른것을 체감,,

    예전엔 장을 볼때엔 가격에 크게 민감하진 않았는데 요즘엔 문득 평소 익숙한 가격보다 높은 가격표가 눈에 들어면 아무래도 손이 망설여지고 일단 작은 용량을 집거나 혹은 대안으로 PB제품을 고르는 경우가 많아짐…. 카트에 물건 많이 담은 사람들 보면 나빼곤 다들 물가에 그리 신경을 안쓰는듯하기도 하고., 한국도 마찬가지겠지만 기름생산국인 미국이 더 심한듯. 경제지표나 고용지표는 아직은 괜찮다고하고 .. 실제로 잡마켓이 안좋다해도 주변에 보면 IT 개발 프로젝트가 더이상 펀딩이 안되어 끝나서 실직을 하게돼도 보면 맘먹고 빡세게 한달만에 원서넣고 그중 인터뷰를 5-6개씩하고 빅테크는 아니더라도 2-3개 오퍼오면(연봉도 오르고) 나머지 예정된 인터뷰들은 취소하고 골라서 갈정도던데…그런거 보면 다시 전쟁이 끝나도 물가가 떨어지진 않을 것같고.. 그렇다고 스태그인플레이션은 안올듯하고… 지금생각해보면 제롬파월이 그리 수모를 겪으면서도 금리인하안했으니 다행이지 선제적으로 내렸으면 지금쯤 물가는 더 끔찍했을듯…

    이대로라면 선거구조정으로 유리하게 바꿔도 뭔가 획기적인 반전없다면 공화당 중간선거는 물건너간듯…

    전쟁탓도 있겠지만 여하튼 갈수록 삶은 팍팍해지는듯.

    • 진짜모름 146.***.202.5

      중간선거가 트럼프한테 중요하긴할까? 진짜모름.. 이미 대통령 2번해봤고, 트럼프일가 재산도 많이늘렸고, ㄹㅇ뽕지대로뽑았는데 중간선거져도 아쉬울게없는데?

    • ㅇㅇ 100.***.85.107

      소비자물가 상승 이번에 개판났어요 경제지표 괜찮은거 전혀 아님.

    • 카리나 174.***.33.10

      난 모든걸 카드로 써서 바로 아는데
      예전보다 150-200 달러는 한달에 더쓴다
      초절약 고난의 행군 아니면
      미국 저소득층 저금 못한다

    • 후리카케 24.***.46.114

      잡 새로 찾는거 보통 석달걸려
      그리고 그 과정이 정말 고통스러움
      결과만 보면 다들 쉽게쉽게 옮겨 다니는거 같지

    • ㅇㅇ 24.***.147.106

      근데 그만큼 연봉하고 주식도 엄청 오르지 않았나? 다들 무슨 한인회사 닭공장에서 하루벌어 사시나.;;

    • Elonito 147.***.127.167

      봉급, 401k, 주식구좌는 자릿수 일곱개를넘어서 여덟개로 넘어가는 사람 천지빼깔인데 파한단에 일불도 비싸다고? 에라이

    • 미국 199.***.248.0

      thank you trumph

    • 중산층 146.***.222.1

      페이첵-투-페이첵으로 사는 사람들이나 물가 걱정하지
      페이첵 받은거 반도 못쓰고 통장에 돈이 남아돌아 투자를 하는데
      투자 수익율까지 좋은 요즘 같은때는
      물가가 오르는지 실감도 안남

      시1발 오르던지 말던지 ㅋㅋㅋ

    • 미국 199.***.248.155

      이 돈들이 다 부자들 주머니로 들어가는게 문제….

    • 초보 71.***.213.100

      부자들 많네. 장 볼때마다 아보카도 값 오른거 보면 한숨만 나오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