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라인먼 후에도 차가 한쪽으로 쏠립니다.

  • #3662587
    Wr 70.***.28.119 2148

    집에서 혼자 DIY 하면서 최근 front shock absorber 교체하고 tie rod ends 까지 같이 교체했습니다.
    교체후 얼라인먼 샵에서 얼라인먼을 했는데 많이는 아니지만 핸들을 바로 잡고 가면 차가 약간 오른쪽으로 쏠립니다.
    그래서 연락해보니 다시 해주겠다고 해서 다시 했는데도 그닥 변화는 없습니다.
    Shock, tie rod 교체전에는 전혀 쏠림현상 없었고 문제없었습니다. 교체직후 테스트 드라이브때 확연히 쏠림이 있었는데 얼라인먼 하면 잡히는건지 알았는데 정확하게 잡히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구글링을 해봐도 타이어 로테이션을 하던지 타이어 압력체크를 해보라던지 그정도밖에는 안보입니다.
    이런경우 제가 shock 이나 tie rod 교체를 하면서 뭔가를 잘못해서 그런거 아닌지 혹시 아시는분 계시면 어느곳을 한번 체크해봐야 하는지 팁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차량은 2016 4Runner bilstein 5100 shock 1.75inch lift 입니다.

    • 야호.. 174.***.176.13

      저도 제차 2014 bmw x5 앞뒤 shock 부터 control arm 까지 제가 집에서 갈았습니다. 다행히 저는 지금 문제 없었구요.
      Tie rod change 후에 틀림없이 steering wheel 이 center 에 잘 않맞았을테고 얼라이먼후에는 바로 돌아왔을것이고…
      혹시 4 runner 는 shock 가시면서 lower control arm 이나 tension strut 도 같이 만져야 change 할수 있는 구조인가요? 그렇다면 공차체결이라는것을 했는지 궁금하네요. 공차체결을 안한다고해서 쏠림현상이 있는지 모겠지만 안했다면 주행감이 예전과 많이 다를수있다고 생각됩니다. 제 bmw 하체 손보면서 공차체결이라는 것을 알았는데 정확히 모르고 했을때 주행감이 엉망이었습니다. 님 소유하신 차에 대해서 잘모르지만 shock과 spring, mount 정확히 체결 되었는지 궁금하구요 그리고 control arm 등 공차체결 그리고 정확한 볼트 너트torque 체결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순전히 아마추어라 주절주절했네요. 문제 잘 해결되시길 바래요^^

      • Wr 70.***.28.119

        아… 답변 감사합니다. 공차체결 몰랐던거네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한수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 1111 184.***.77.246

      파트 교체전에도 쏠림이 있었다면 타이어 문제구요..없었는데 갑자기 생겼다면 하체에 있는 어느 뼈다구 하나가 안맞는겁니다.

      얼라이보고나서 얼라이 결과 종이로 받아서 확인하셨나요?

      • Wr 70.***.28.119

        네 교체전에는 아무런 문제 없었습니다. 하체 뼈다구 확인 해봐야겠네요. 얼라인먼하고나서 결과는 받았는데 6개월전에 다른곳에서 한거하고 비교해보면 그닥 잘못되거나 다르거나 하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 ㅁㄴ 24.***.243.45

      바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