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구입 관련

  • #1704
    H1 준비 65.***.137.138 6269

    새로 차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현재 F2 신분이라 SSN은 없습니다
    미국에서 크레딧을 쌓는 방법이
    차를 사서 돈을 꼬박 꼬박 내는 거라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주위에서 들은 얘기가
    SSN이 없으면 차를 구입하기도 힘들고
    SSN이 없으면 크레딧도 안쌓인다고 하는데 맞는 얘기인지요?
    차 할부금 납부를 통해 크레딧을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69.***.41.11

      SSN이없으면 크레딧자체가 없는겁니다..
      크레딧을 만들려면 SSN부터 만들고나서..해야할듯..

    • 머구리 68.***.255.199

      F2면 F1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 아닌지요?
      F1인 배우자의 SSN을 만들도 크레딧을 쌓는 것이 순리입니다.
      –mergury@hanmir.com

    • gb 128.***.41.146

      F1 이라도 합법적으로 돈을 벌지 않는다면 SSN 을 받을수 없도록 규정이 바뀌었습니다. F1 이 합법적으로 돈을 버는 경우는 학교 내에서 주 20시간 이내로 part-time job 을 갖거나 CPT, OPT 등을 통해 회사에서 일을 하는 경우밖에 없습니다.
      이 모든 경우에도 F2 는 SSN 을 갖지 못합니다.

    • H1 준비 65.***.137.138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딜러샵에 가서 물어보니 SSN이 없으면 차를 살 수 없고
      F1인 배우자도 직업이 없으니 차를 살 수 없고…결국 살 수 없다고 하네요
      참…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