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 재팬타운 주변 살기 위험한가요?

  • #3630881
    샌프 174.***.196.55 1968

    신혼부부이고 샌프란 시티에서 2년정도 살계획으로 렌트를 알아보고있습니다.
    둘다 시티에 직장이 있어서 차없이 도시내에 1베드정도 살까하는데 관광으로만 다녀서 샌프란의 치안에 대해 무지합니다.
    Japan town(malcom x sq)랑 새로생긴 한국영화관CGV사이에 괜찮은 콘도가 있는데 이쪽 동네 안전한가요? 인터넷상 범죄율이 신빙성이 있는지..
    샌프란이 보아하니 어디에나 홈리스들이 즐비한거같아 고민입니다. 말콤엑스는 그리고 좀 어감이 compton같아 무섭네요ㅜ

    그외 혹시 신혼부부가 살만한 깨끗한 동네 추천 있으시면 부탁드릴께요. 직장은 미션district랑 유니언 스퀘어쪽입니다. 4500달러미만 예산으로 잡고 있습니다.

    • 꼰대 73.***.1.170

      Sf는 살만한 곳 없습니다

    • haha 67.***.68.62

      두분 직장이 샌프란 동쪽이니 재판타운보단 UCSF가 있는 미션베이가 회사 다니기에도 편할껍니다.
      차없이 지내신다고 하는데 많이 불편하실듯 하구요.

    • SFPD 73.***.207.77

      대부분의 도둑, 강도는 샌프란시코 다운타운 어디서든 많이 일어나고
      대부분의 총기사고, 살인사건은 다리건너 오클랜드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 JHL 180.***.160.176

      샌프란시스코 8년동안 살아본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저팬타운은 Geary Blvd 북쪽 Lower Pacific Heights은 안전하지만, Fillmore District 특히 , Eddy and Webster 근처에는 빈민자를 위한 퍼블릭하우징이 많기 때문에, 밤에 위험합니다.
      SF 절대 피해야할 지역 : Fillmore District, Tenderoin, Mission District, Bayview
      SF OK 지역: Lower Pacific Heights, Inner Sunset, Noe Valley, Cole Valley, Richmond District

      저는 Inner Sunset UCSF 근처에 살았었는데, Golden Gate Park 가까워서, 아침 저녁으로 운동하기도 좋았고, Muni N 타고 다운타운 출퇴근하기도 편했습니다.

      South Bay가 안전하고 날씨가 사시사철 온화해서 좋은데, 출퇴근이 조금 힘들수 있습니다. 다리건너 Oakland 는 위험지역으로 절대 비추고요. 금문교 건너 North Bay 도 출퇴근 문제로 비추입니다.

      신혼부부이시고, night life 즐기실것도 아니니 South Bay 추천합니다.

    • Bay 98.***.58.223

      재팬타운이 원래 흑인동네 밀어버리고 재개발 한 곳인데, 재개발 안한 주변부는 여전히 안좋고, 위에 다른 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근처에 project housing이 많아 생각보다 많이 안좋습니다. 인종분포 지도가 인터넷이 있으니 찾아보시고 asian, white 중심 동네를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범죄율 지도의 경우 부자동네의 상업지역 또는 상업지역 인접지역이 극도로 위험한 동네의 주거지역보다 더 위험하게 표시되는 오류가 있으니 a grain of salt를 가지고 판단하시고, 다소 pc하지는 않지만 인종분포 map을 보시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리치몬드, 선셋의 장점은 공원이 가깝고 치안이 비교적 좋다는 것, 단점은 동쪽에 비해 날씨가 덜 맑다는 것입니다.
      미션베이 장점은 날씨, 일조량이 좋고, 시내가 가깝고, 신축 고층아파트 위주(한국의 고급 신도시 느낌입니다)이고 bay쪽 바닷가가 가깝다는 것, south bay나 페닌술라 쪽 내려가는 것이 편하다는 것(고속도로, 캘트레인)이지만, golden gate park, presidio, 태평양이 다소 멀다는 것입니다. 저같으면 미션베이 가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