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 vs 중고차

  • #3561758
    ㅁㅁ 73.***.68.115 1044

    리스 끝나고 타던차를 구입하는것과 같은 수준의 중고차 구입 어떤것이 더 경제적인가요?
    리스 끝난 차는 더 싸게 주나요?

    그리고 리스차량 중도에 구입 가능한가요?
    아니면 파이낸셜로 전환 가능한지요?

    • 테슬람 108.***.230.135

    • 정답 162.***.187.142

      일반적으로 미국에서 제일 경제적인 것은 중고차를 구입해서 타는 것이 가장 저렴한 것이 새차를 구입해서 딜러 주차장을 나오는 대로 차 가격이 폭락하고 3년후에 잔존가치가 차종에 따라 30-50% 폭락합니다. 해서 리스리턴 차량이나 중고차 2-3년 된 차를 구입하면 그만큼 절약하는 것이구요.
      그다음은 새차를 구입해서 5년이상 유지하면 경제적입니다. 차를 잘 모르고 신경쓰고 싶지않다, 3년마다 새차를 타고싶다, 자영업을 해서 세금혜택을 본다하면 리스가 마음 편합니다.
      3년 리스를 하고 다시 3-4년 파이낸스를 해서 구입을 하면 차라리 새차를 처음부터 구입하면 이자가 적구요. 가끔 리스차량을 만기전에 구입한다고 하면 은행에서 1-2달 페이먼트를 유보하기도 하는데 케바케입니다.
      요즘 차들이 일반적으로 예전과 달라서 5-6년은 별 문제없이 타고 고장도 잘 안나서 일반적인 유지 – 배터리, 타이어정도만 수리하면 크게 신경쓰이지 않습니다만 물론 독일차들이나 스포츠카, 특별한 차라면 상황이 다를수 있지요. 중고차도 큰사고나 침수된 차가 아니면 구입전에 믿을만한 머캐닉에게 1시간 정도 비용지불하고 꼼꼼하게 살펴보면 큰 문제는 피할수 있구요.

      리스차량을 만기후 구입하는 것은 뭐 residual value와 같은 차 중고차 시세를 비교하면 답나오고 내가 운전하던 차니까 믿을만 하다 정도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