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현장에서 잊지 말아야 할 것

  • #3871546
    richardhoffmanlaw 125.***.59.177 816

    미국에서는 매년 600만 건 이상의 자동차 사고가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운전자는 “나에게는 절대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언제든지 나에게 교통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고 나와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예방 조치를 취해야만 합니다. 자동차 사고 후에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평소에 숙지하고 있어야 사고 이후 정신 없는 상황에서 올바른 대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 사고 현장, 사고 직후 잊지 말아야 할 것 ■

    * 정보 교환
    상대방 운전자의 정보는 물론 사건을 목격한 목격자의 정보도 중요합니다. 번호판 번호, 자동차 제조사, 모델 및 연도, 보험정보, 자동차 등록 번호, 운전면허증 번호 등이 필요합니다.

    *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사고 이후 가능한 사고 차량과 사고 주변 지역을 최대한 많은 사진으로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영상도 좋습니다. 사고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는 도로 상태 및 가능한 위험도 기록으로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신고
    가능하다면 보험회사에 연락하기 전 변호사와 상담을 먼저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험회사와의 대화내용은 언제나 중요하기 때문에 대응 방법에 대해 먼저 논의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변호사와 상의하기 전이라면 사고에 대한 말을 아끼는 것이 중요하며 어떠한 서류에도 서명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 치료
    만약 귀하 또는 다른 사람이 사고로 부상을 입은 경우 즉시 의료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경찰 연락
    사고를 문서화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 사고 현장, 사고 직후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

    * 당황은 금물, 침착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사고 현장에서 매우 당황스럽고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만 최대한 침착함을 유지하고 도움을 요청하기 바라며 사고 현장을 떠나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 다른 사람과 상의하지 마세요.
    사고 대처에 대해 다른 사람과 상의하기에 앞서 변호사와 먼저 상담을 하시고 경찰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정보들이 때론 혼란을 야기하게 됩니다.

    * 내 잘못이다? 진술에 대해 신중하세요.
    변호사와 상담하기 전에 사고에 대한 진술은 삼가기 바랍니다. 내가 알지 못하는 다양한 상황과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내 잘못이라고 현장에서 인정하지 않아야 하고 또한 다른 운전자의 잘못이라고도 비난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사고 현장의 목격자와 증거가 모든 것을 증명해줄 것입니다.

    * 진술을 기록하지 마세요.
    보험 회사나 다른 운전자가 귀하에게 연락하는 경우 기록에 동의하지 마십시오. 거절할 권리가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통해 당신에게 불리하게 만들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변호사를 먼저 부르세요.

    * 서명하지 마세요.
    보험 회사에서 서류를 제공하는 경우 서명하기 전에 변호사와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 합의하지 마세요.
    변호사와 상의하기 전에는 어떠한 합의도 수락하지 마십시오. 부상에 대한 정확하고 합당한 보상을 받아야만 합니다.

    * 머뭇거리지 마세요.
    교통사고 후 증거는 빠르게 사라집니다. 변호사 사무실에 빨리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증거를 보존할 수 있는 조치들을 바로 취합니다.

    주소 : 8383 Wilshire Blvd #830 Beverly Hills, CA 90211
    한국어 상담 문의 : (323) 782-8600
    교통사고 한국어 상담 문의 : Tricia@richarddhoffman.com

    • 조언 104.***.172.59

      제 차를 운전 중에 뒤에서 치고 그냥 도망갈때는 어떻게 하나요?
      요즘 이런 차들이 많아요.

    • 초보 71.***.213.100

      사고나면 정신 없고 어리버리 할 때 경찰이 이미 현장에 도착했는데 무슨 변호사랑 얘기를 먼저 하고 경찰에 신고하라는 건지.. 개인적으로 아는 변호사가 있거나 평소에 변호사 연락처를 저장하고 다니는 것도 아니고, 말이 되지 않음.

      다 필요 없고 사고가 내 잘못 아니면 사고난 다음에 2주 정도 집으로 각 변호사들 편지 수두룩하게 날라오니까 그 중에서 리뷰 괜찮고 가격 괜찮은 (보통 합의금의 1/3 혹은 1/4) 변호사로 고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