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Investment SGOV 톱니파 이유 SGOV 톱니파 이유 Home Forums Forums Investment SGOV 톱니파 이유 EditDelete 시계 185.***.195.136 2025-10-2901:21:40 매일 오르는 정도가 같은 이유는 이자일이 매달 말로 동일하기때문임. 시스템적으로 반복되는 그래프는 underlying tbill기간이너무짧아서 아무리 인간의 개입이 있어도 변동성이 낮음. sgov라는게 이율은 정해져있고 시간만지나면 이자나오는게 딱 예금이랑 똑같아서 사람이 개입해서 주가로 차익을 내는 주식이 아님. 주가 그래프도 뭔가 시스템적으로 움직이는이유도 시간만지나면 이자가나오니까 시계가 일정하게 움직이는거랑 비슷한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