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Investment SGOV 톱니파 이유 SGOV 톱니파 이유 Name * Password * Email SGOV 미국 "초단기" 국채 etf 입니다. 초단기 국채라는것은 리스크가 매우 작다는것이며 리스크가 직다는 것은 그 흐름이 predictable 하다는 겁니다. 일반 stock과는 다르게 흐름이 거의 일정하다는거죠. 말씀하셨듯이 가격은 매일 조금씩 오르다가 월별 배당이 확정되는 ex dividend date 을 기점으로 배당금 만큼 빠집니다. 점진적으로 오르는 이유는 일별로 쌓이는 이자와 비슷하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정적"이고 "월배당"이기에 보통 갈곳없는 현금을 파킹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차트에서 알수있는건 "배당금" 이라는게 결코 "꽁돈"이 아니라는 거죠. 여기에서 좀 모자라기로 유명한 사람이 배당금 타령하는걸 많이 봤는데, 원론적으로는 배당금은 결국 주가에서 제살 깎아먹는거와 비슷합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