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정신차리겠습니다 정신차리겠습니다 Name * Password * Email 뭐 비웃을 것 까지야... 미국 신분이 뭐 벼슬인가요. 일이십년전에는 취업비자 남아돌아서 하루에 쿼타 다 차지도 않고 부족한 분야는 모셔가기도 했는데요 뭘. 타이밍이 나쁜 것일 뿐이지용... 미국 온게 뭐 대단한 노력의 보상으로 따낸 벼슬살이 하는 양 하는것도 좀 웃깁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원글님이 경력 좀 더 쌓고 좋은 일 해서 NIW나 eb1하는거, 취업비자, 학생비자 요렇게 있는데요. 첫번째는 되는지 안되는지 본인이 아실거고, 취업비자는 일반적인 기업은 문이 좁구요. 아주 좁구요. 주변에 아는 사람 찬스 써서 가는 경우 봤는데 정말 드뭅니다. 사기당할 수도 있구요. 미국에 스타트업 차린 한국인이 국내에도 지사 두고 L1지원해주는거 본적 있는데 정말 인생에 한번 올까말까한 찬스일 것 같네요. 그러므로, 가장 안정적이고 빠른 길은, 석사를 하시는겁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