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정신차리겠습니다 정신차리겠습니다 Name * Password * Email 주변에 삼성 다니다 미국으로 이직하시는 분들 몇 명 있는데 모두 NIW로 영주권 받아들고 구직하신 분들입니다. 일할 수 있는 법적 신분을 확보하는 과정이 생각보다 커다란 벽입니다. 그래서 유학 이야기 하는 거구요. 대학원 진학하시면 졸업과 동시에 OPT로 일 시작하는게 가능해집니다. 삼성에서 일하신 경력이 있으니 대학원 다니는 도중에 인턴쉽 기회 잡기도 어렵지 않을겁니다. 이런 과정없이 미국의 어떤 기업이 취업비자 서포트 해줄테니 내년 가을 (취업비자는 가을부터 업무시작 가능입니다) 부터 일하러 나오라고 님한테 오퍼를 줄 확율은 제로라고 보시면 됩니다. 결론: 대학원 진학 아니면 길은 없고 한반도 못 벗어남.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