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박사과정 한국인 선배가 무시/평판 흠집내기 할때 박사과정 한국인 선배가 무시/평판 흠집내기 할때 Name * Password * Email 그 선배에게 뭔가 밉보인적이 있었던것은 아닌지요? 그게 개인적이든, 순간의 행동이나 말투였든 말입니다. 이런데 한번 상처받고 주위사람들에게 나쁘게 말하는사람들 상당히 많아요. 그 행동이 그사람의 전부가 아닌데도 왜 그리되었는지 사람들은 이해하려고 들지 않고 그냥 그 말만 믿어버리거든요. 한번정도는 님 스스로 부지불식간에 하는 잘못된 버릇이 있다면 돌아볼 필요는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게 사실 별거 아닌데 부풀려져서 못된놈으로 찍히는 수가 참 많아요. 그리고 대학원이 워낙 스트레스많고 에너지 소모가 많은 집단이어서 좀 이런 외곩수 식으로 사람들은 전체 상황을 판단하기보다 그냥 누가 하는말을 쉽게 그대로 믿어버리는 경우가 의외로 많아요. 머리를 쓰는 집단이 오히려 이런상황판단에서 역설적이게도 바보같은 경우 얼마나 많은데요. 그리고 님은 더이상 이런 일에 신경쓰지 마세요. 님은 거기에 친구 사귀러 온게 아니라 미국에 유학 온겁니다. 그 선배가 님에게 도대체 무슨존재여서 이렇게나 신경쓰십니까? 힘내세요!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