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박사과정 한국인 선배가 무시/평판 흠집내기 할때 박사과정 한국인 선배가 무시/평판 흠집내기 할때 Name * Password * Email 그냥 자기 할일 하시면 됩니다. 학생은 교수에게 인정받으면 되고 인생에 열쇠는 교수가 쥐고 있습니다. 선배든 뭐든 다른 한국학생도 다른 미국학생도 님에 커리어에 전혀 영향을 안줍니다. 그리고 님글보면 왜 그리 주눅이 들어 있습니까? 스스로 위축이 되니까 다 나를 이상하게 보는듯 보이는 겁니다. 자신있으면 다른사람 시선 따위는 신경이 안쓰이겠죠. 그리고 그 선배가 유용한 정보를 안준다?? 무슨 .....혹시 족보 같은것? 차라리 그냥 중국애들하고 친하게 지내면서 정보달라고 하세요. 족보정보는 중국애들이 최곱니다. 오래된 예기지만 제가 학교다닐때 writen qual 봤는데, 제 친한 중국애가 족보주겠다고 가져왔는데....ㅋㅋㅋ 한 가방에 가득. 한 10년치는 주더군요. 와.....도저히 너무 많아서 보지도 못했습니다. 중국애들 진짜....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