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박사과정 한국인 선배가 무시/평판 흠집내기 할때 박사과정 한국인 선배가 무시/평판 흠집내기 할때 Name * Password * Email 글쓴님이 너무 인간관계 연연하는게 아니신지. 그리고 그 한국분이 글쓴님한테 빚진것도 아닐텐데 이것저것 알려줘야하는 의무가 있나요? 저도 랩실에서 욕먹는 분들 봤는데.. 구지 한국인들 아니더라도.. 본인 석사때 경험 기반으로 알려주는사람 앞에서 아는척은 있는데로 하고 실험데이터는 쏘쏘하면 나은편인데 팀킬하는 케이스도 많이봤거든요. 2년차시면 이제 퀄시험정도 보셨고 실험 배우는 단계일텐데..혹시 글쓴님 본인도 모르게 안되는 영어로 아는척하신건 아닌지 살짝 의심해봅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