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Green Card & Citizen NIW i-140/485 동시접수에 관하여.. NIW i-140/485 동시접수에 관하여.. Name * Password * Email I140 확률이 높다면 485 동시접수후 ead쓰는것도 나쁘지 않을거같은데 불안한건 사실이죠.. 저희가 딱 그상황이였거든요. 저흰 다행히 잘풀리긴했다만 동시접수하고 140 승인전에 485 ead도 썼어요. 참고로 485접수후 EAD를 쓴다고 H4가 invalidate되는거지 아예 사라지는건 아니예요. 예를들어 i485 EAD를 쓰면 미국내 체류상태가 AOS로 바뀌면서 당장은 H4신분을 잃게되죠. 그리고 485 pending되어 있는중에 해외에 나갔다 들어오면서 AOS AP가 아닌 H4를 사용하면 다시 H4가 살아납니다. H4가 여전히 valid했다는 가정하에. 다시 일은 못하게되겠죠. 제가 deportation은 겪어보지 않아서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는데.. 비슷하게 140 거절후 바로 나갔다가 들어오면 h4가 살아날수 있을것같아요. 다른비자는 485 접수후 아예 날아가기도 하는것 같다만 H비자는 강력합니다. 어느선택을하든... 변호사와 상세히 잘얘기해보세요. 아 그리고 하나더 말씀드리면 경험상 미국에서 1년 일을 쉬는것은 크게 흠이 되진 않는것같아요. 마음이 엄청 불안해서 그렇지.. (심적으로 힘들긴합니다.) 꼭 일하지 않아도 찾아보시면 커리어를 유지할수있는 다른일들이 많기도해요. (pure software는 아니지만 비슷한 high tech쪽에 있습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