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Green Card & Citizen 485 들어가면 학교 안다녀도 되나요? 485 들어가면 학교 안다녀도 되나요? Name * Password * Email 485 접수 날짜부터 신분조정기간이기 때문에 f-1을 유지안해도 미국에 체류할수 있는 '신분' 이 되는 셈입니다 다만 만약 485가 거절된다면 미국에 남아있을수 있는 '신분' 이 안되기 때문에 바로 미국을 떠나야 하는 거죠. 인터뷰시 케바케 인거 같습니다. 저 아시는 분은 인터뷰 첫 질문이 "너 지금 합법적 신분 유지하고 있어?" 라고 묻더니 대답듣기도 전에 바로 "어? 너 EAD 카드 신청했었네, 그럼 일하고 있어야 하는데 지금 일해? 재직증명서 있으면 줘" 였습니다. 485 거절되면 한국 돌아가지 뭐 라는 마인드시면 다음학기 부터 안다니셔도 되요.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