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US Life Recession 이 정말 오는건가요? Recession 이 정말 오는건가요? Name * Password * Email 흠 일단, 미국은 거의 10년동안 나홀로 호황을 누렸고, 이 호황의 주연에는 셰일가스가 있습니다. 트럼프가 집권하자마자 파리협정 탈퇴, 이란, 베네수엘라 모두까기 등이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해줍니다. 이미 최대 산유국이고 미국은 중동의 나라들과는 달리 최대 내수시장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중국과 무역전쟁은 패권전쟁이므로 그대로 트럼프 다음 집권 말기까지 끌고가다가, 중국의 잃어버린 xx년이나 소련과 같은 내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홍콩을 뒤에서 밀어주는 이유도 그 과정인듯 보입니다. 2007년 리만때는 미국발 불황이었고, 지금은 미국빼고 불황이 올 가능성이 많은 것 같습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