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 개월수와 질문

  • #474465
    체리마루 219.***.99.108 2238

    내년에 미국 로스쿨 LLM 과정 (1년, 석사) 준비중인 학생입니다.

    다른게 아니라 졸업하고 나서 뉴욕주 시험을 봐야하는데

    비자 문제가 어떻게 되는지 몰라서요

    OPT 라는 걸 발급받으면 유효기간은 얼마를 주며

    그기간동안 취직이 안되면

    불법이 되는건가요?

    그리고 OPT 연장은 안되나요?

    게시판 글 보니까 무슨 STEP? 이면 기간 연장이 길던데

    이건 뭔가요?

    그리고 혹시 LLM과정이신분들은

    취업률을 알고 싶습니다.

    • 꿀단지 98.***.198.111

      LLM과 취업에 관해 아는건 없구요.
      OPT는 STEM계열이 아닐경우 12개월입니다. 90일 룰이 있는데, 시작 후 90일 이내에 반드시 취업해야 합니다.
      STEM은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관련 학위를 가리키는 겁니다. 이 계열의 학위가 있는 사람은 최초 12개월 opt가 만료되도 17개월을 추가로 연장해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총 opt 기간이 29개월이라는…

    • LL.M. 72.***.88.170

      바시험이 7월 말이니까, 그 때까지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legal area는 STEM이 아니므로 3개월정도 기간이 적용될 것 같습니다 (확인해 보세요).
      취업이 permanent job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솔직히 특별한 백그라운드 없으면 llm만으로는 취업이 쉽지 않습니다. 불가능까지는 아니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