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1 visa waiver 급합니다. 도와주세요

  • #473981
    jmpizza 68.***.10.44 2297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달 학교에서 직장을 얻어 H비자 수속을 위해 J-1비자 웨이버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J로 일을하고 있는데 빨리 바꿔야 할듯 합니다.
    지난 7월말에 우편으로 모든 서류를 보냈고, 아래와같이 결과가 나온후 진전이 없습니다.

    No Objection Statement Received August 14, 2008
    Fee Received August 13, 2008
    Form DS-3035 Received August 13, 2008
    Form DS-2019 Received August 13, 2008
    Passport Data Page Received August 13, 2008
    Letter of Representation Received August 13, 2008
    Statement Of Reason Received August 13, 2008

    현재 저의 status는 pending으로 되있네요.
    혹시 제가 서류를 빠트린게 있는지 걱정되네요. H비자 스폰서의 편지라도 받는것이 도움이 될런지요?

    답변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 jvisa 98.***.56.219

      진행 잘 되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필요치 않고 기다리시는 것만 남았습니다. DOS 국무부에서 recommendation letter받는 것만 적어도 2달이 필요합니다. 그 후에 DHS 이민국에서 최종 승인레터 받으려면 추가로 한 두달 총 3-4개월을 여유를 두셨어야 합니다. 어떤 분은 최종 승인레터만 6개월 기다리시도 합니다. 서류를 너무 늦게 보내셨습니다. 8월 13일날 NO OBJECTION을 국무부에서 받았으니 10월 중순이야 되야 RECOMMENDATION LETTER가 나올 것 같네요.

    • jmpizza 68.***.10.44

      아 그렇군요.
      말씀 듣고나니 많이 안심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98.***.171.210

      저도 웨이버 타임테이블 질리도록 검색해봤는데요, 평균 no objection statement에서 다음단계까지 두달하고 닷새~일주일 정도 더 걸리더라구요.
      윗분 말씀대로 10월 중순쯤 나오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