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집 매매시 주 세금없는 주… 알려주세요

  • #3387712
    Hannah 66.***.176.136 1929

    한국의 집을 매매 하려고 합니다.
    곧 퇴직해서 딴 곳으로 가려는데
    한국 주택 매매시 주 세금 없는 주는 어디인가요?
    아시면 알려 주세요. 감사합니다 😊

    • 인컴택스 68.***.121.81

      인컴택스없는주요

    • ㅇㄹ 66.***.128.118

      플로리다 텍사스 알라스카 네바다 사우스 다코다 와싱턴 이요

    • -_- 173.***.169.122

      매매가 아니라 매각이 아닌가요? 사는데 왠 세금을

      그리고 인컴 텍스가 아니라 Capital Gain 에 대한 세금 아닌가요. 회계사한테 물어보세요.
      여기는 전문 지식을 얻는 곳이 아닌데요.

      • 인컴택스 68.***.121.81

        capital gain에 대한 세금도 income tax 인데요 ㅋㅋㅋ
        ordinary income – marginal tax rate
        capital gain – preferential marginal tax rate 입니다

        결론적으론 같은 income tax 죠 ^^

      • ㅇㅇㅇ 66.***.128.118

        일해서 번 수익에 대한 세금은 영어로 Income Tax이고 Capital Gain으로 번 수익은 Gain Tax라고 부르나요? ㅋㅋㅋㅋ

    • 111 161.***.102.22

      보유기간이 길고 양도차익이 범위 내면 세금 안낼겁니다. 찾아보세요 5년에 백만불까진가 그럴겁니다 MJF시. 이건 미국집 얘기고 한국집을 팔면 한국에 세금내고 미국tax return 할때 tax credit 받는거 아닌가여 뭐 대충 이러니까 구글해보세요

    • 1 108.***.104.224

      5년안에 2년기거하면 이익 5억까지 텍스가 없습니다.
      한가지 궁금한것은
      기거하지 않는 2nd하우스를 1년이상 보유후 판매시
      이이금은 long term capital gain 인지 sort term capital gain 인지 궁금하군요.

      • LTCG 66.***.128.118

        1년 넘으면 LTCG이죠.

    • 강호 73.***.94.156

      한국에서 주택매매시 한국에 양도소득세를 내기 때문에 이중과세로 미국에서 세금을 낼 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