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구입 질문드립니다.

  • #3375196
    자동차 205.***.65.34 1053

    안녕하세요 이번에 차를 변경하려고 알아보던 도중

    제가 론을 끼고 차를 구매하는경우는 처음이라 질문 드려봅니다.

    Credit union 통해 론을 (25%) 빌려서 구매하기로 결정했고, 딜러에게 통지했습니다.

    그리고 크레딧 유니온과 딜러를 연결시켜줬는데 딜러측에서 자신들은 Registration fee, Title, Sales taxes, taxes, tags 등 collect 할 의무가없고 Credit union 의 의무라는 메일 하나만 보내달라고 요구하더라구요

    이게 정상적인 요구인가요? 또한

    이런경우 예를들어 제가 차를 OTD 4만에 딜러와 네고했고 1만불을 크레딧 유니언에 빌리기로 한상황이면

    그 1만불안에서 세금과 각종 fee 들을 부과되는거고 4만에서 그 차액만큼 딜러에게만 주면 되는 상황인건가요?

    경험이 없다보니 모든 상황이 조심스럽고 혼란스럽네요…

    선배님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그냥 24.***.94.55

      2.5%겠죠? 25% 라면 받으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모든 서류업무는 딜러쉽에서 해야하고요.
      OTD금액이 세금,타이틀등등 모든 서류비용이 포함된겁니다.
      따로 분리하실 필요 없어요

      • 자동차 205.***.65.34

        아 차 전체금액의 25% 만 빌린다는 뜻이었습니다.
        이자율은 살짝 높게받긴했어도 적절하게 받았구요
        OTD에 모든 비용이 포함된걸로 알고 최종 가격까지 딜했는데
        딜러가 크레딧유니언에 “Would you please respond to me that your credit union is responsible for collecting tax, tag, and title and that XXX is not responsible?” 이렇게 요청해서 질문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