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그런 꼼수를 하다가 공항에서 걸린다던데요..
항공사는 한국여권 내고 사실 미국여권 있다고 해도 딱히 시비는 안걸듯 하고.. 선천적 복수국적자도 있으므로.,.. 항공사는 입국자격만 볼테니…그리고, 한국출국심사를 자동/지문으로 하겠죠…? 심사관이 뜬금없이 물어볼 가능성도 있으니…
저도 머리로만 굴려봤는데… 가족이 시민권자라서… 그냥 미국여권만 쓰세요. 국적이탈 신고를 안한것 보다는 쓰면 안되는 한국여권을 쓰는 것이 문제이지요. 쓰는 순간 불법을 확정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