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5 pending 시 배우자 신분

  • #3370801
    구구 38.***.128.34 689

    안녕하세요

    제가 EB3로 영주권 진행하고 있는데요

    485를 넣어놓고 기다리는 도중에 와이프 신분 유지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1. 아무 신분 없이 미국에서 거주해도 문제가 없는지
    2. 도중에 새로 I-20 를 받고 유학생 신분으로 학교를 시작할수 있는지
    3. 영주권을 받고 학교를 들어갈시 1년동안 income tax 낸 기록이 있어야 거주민 학비로 다닐수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학비 문제 말고는 영주권을 받자마자 거주민 신분으로 가도 문제가 없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 Bn 104.***.9.104

      1. 와이프 분도 i-485 넣으셨다면 괜찮습니닼
      2. F-1 신분유지를 계속 하고 계셨다면 오케이 아니면 안될겁니다. 그와 별개로 학교 재량으로 485 대기중이면 거절 할 수도 있습니다.
      3. 네 문제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