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에서 도움을 많이 얻고 있는 엔지니어 입니다.
다름아니라 모기지에 대해 문외한이라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빌더가 제공하는 모기지를 사용하면 집값을 8천~만불 디스카운트 해준다고
합니다. 물론 한달후에 하던 두달후에 하던 리파이낸스 벌금은 없답니다.
빌더의 이자율이 30년 고정에 6.2%, 5년변동이 5.9% 정도 입니다
이럴경우 빌더의 모기지를 이용하는게 유리한지?
아니면 디스카운트를 포기하고 다른 모기지 회사를 이용하는게 유리할지
여러분의 의견을 부탁 드립니다.
제가 알아본바에 의하면 다른곳을 이용할경우 5년 변동 5.4%정도의 APR로
론을 얻을수 있을꺼 같습니다.
위의 경우 클로징 코스트 비용은 같다고 전제합니다.
그리고 크레딧은 700이상입니다.
문제는 리파이낸싱 할 경우 다시 클로징 코스트 비용이 나가야 한다는 점이고
또 이자율이 앞으로 올라갈경우 현재 디스카운트를 받는게 별의미가 없을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고민중입니다.
미리 감사드리며 좋은의견 부탁 드립니다.
리파이낸스는 어려운점이 없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