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비자에서 H 비자로 바뀌어서 dual로 신고 할려고 합니다. H 비자로 일한기간 동안은 1040 으로 신고할려고 하는데, irs site에서 훍어보니 standard deduction을 할 수없다고 이해되는데,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그렇다면 1040 NR을 사용하는것과 별로 차이가 없어지는데, 조금 불합리해 보이네요. 또한 결혼한 경우에도 married joint로 할수없고 separate로 파일링해야 한다고 하는데.. 혹시 dual status로 신고해 보신분 있다면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