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 업그레이드 시키다가 사고 쳤습니다..

  • #290449
    포맷 68.***.31.96 2641

    컴퓨터에 window 2ooo 이 깔려있었습니다.
    업그레이드 시킨다고 xp를깔려다가 일이 생겼습니다.
    방이 두개가 생긴 것입니다.
    그래서 다시 합칠려고 xp를 시도하다가 결국엔 방이 3개가 되었구요..포맷을 시켜서 다시 깔라고 해서 여기저기 써치 해봤는 데..워낙에 무지한지라…무슨 말인지 모르겠더군요..
    윈도우xp 포맷하는 방법 좀 갈켜주세요..
    컴에 문제가 생겼을 때도 포맷하고 새로 깔면 된다고 하는 데..
    포맷을 할줄 모르거든요..정말 잉잉 입니다..
    도와주세요..

    • 주피터 4.***.225.164

      Windows XP를 설치할 때 처음에 도스화면 같이 생긴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기존의 파티션을 지우세요. 아마 화살표로 아래위로 움직이며 선택한 뒤 키보드 D를 누르면 될 겁니다. 기존의 파티션을 지운 뒤 새로 파티션을 만들면 됩니다. 아마 키보드 N으로 할 겁니다. 하나의 파티션(C:\)만 하든지 다른 하나(D:\)를 더 만들지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지금처럼 포멧을 하게 되면 C:\ 에 있는 데이터를 모두 날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하드 디스크 용랑이 충분하다면 D:\를 만들어 데이타는 여기에 저장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컴퓨터가 바이러스로 다시 포멧을 하고 Windows를 다시 까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 때에 D:\에 있는 데이터는 안전하겠지요.

    • .. 209.***.115.210

      윗분 말씀도 좋지만 처음 XP깔때 파티션 잡고 포맷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파티션이 있는거 그대로 잡고 포맷하시고 인스톨 하시면 되겠네요. 컴퓨터 못다루는 사람들의 특징은 화면에 나오는 글을 제대로 읽어 보지 않는다는게 하나입니다. 그거 자세히 읽으면서 원하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구박줘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