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luride VS. Ford Explorer

  • #3359951
    vav 192.***.120.240 2212

    3열 있는 미드사이즈 SUV 쇼핑중에 있습니다. 고르고 고르다가
    기아 Telluride 와 Ford Explorer 둘중에 어느게 좋은가 저울질 중입니다.

    사실 토요타 하이랜더도 리스트에 있었는데, 이게 아직도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 않하고 있어서 일단 제꼈습니다.

    기아 Telluride 는 홍보를 어찌 그렇게 잘했는지 온통 좋다는말 일색이고, 기아차딜러에 갔는데 디스카운트없이 프리미엄 얹어 사야 한다고 해서 일단 가격 떨어질때까지 그리고 제대로된 평가가 나오기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2018 – 2019 리미티드 모델을 보고 있는데, 품질이 좋다는 평도 있고, 별루라는 말도 있고 고민입니다.

    일단 사면 10년이상 탈예정이고, 기본적인 정비는 혼자서 DIY 하는편입니다.

    어떤게 낳을까요?

    • a 64.***.218.106

      현대 펠리세이드 지금 미국에서 팔던데 그차는 어떤가요

    • Two 174.***.13.246

      둘 중 아무거나 사셔도 후회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익스플로러는 지금 완전 신형이 딜러에 도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두 차 모두 할인을 많이 받지는 못할 겁니다. 익스플로러는 10 년간 3 열 suv 미국 최고 판매량을 자랑합니다. 경찰차도 익스플로러입니다. 승용차는 캠리 어코드라면 3 열 suv 는 익스플로러입니다.

    • ㅇㅇ 174.***.150.190

      익스 보시려면 신형 보셔야죠. 구형도 플랫폼은 아주 좋은데 끝물이니 할인 엄청 받지 않는 이상, 신형이죠. 특히 신형은 후륜 베이스라 차이 무시못합니다. 저 옆집 아재는 포드 엣지 타는데 익스 신형 사려고 벼르고 있더군요.

    • tr 75.***.244.204

      대부분의 차 리뷰에서 3열 suv top pick으로 Telluride와 Palisade가 뽑히고 있죠.
      홍보 열심히 해서 좋은 평가를 받은것이 아니라… 실제로 좋으니까 좋다는 평가가 나오는 것입니다.
      저는 Telluride 구매해서 두달 탔습니다. 조용하고, 부드럽고 잘 나갑니다. 안전 및 편의사항은 동급 최강이고…얼마전 IIHS 충돌테스트도 만점받았고…
      mark-up 하는 딜러들이 있는것도 사실인데, 팰리세이드 출시되면서 수요가 분산된것 같더군요.
      저에게 두달동안 연락없던 기아 딜러들이 이번달 들어서 available한 Telluride 몇개있으니 보러오라고 이메일을 보내더군요.
      이제는 mark up없이, msrp에서 구입 가능할 것입니다.

      • vav 192.***.120.240

        후륜구동차량의 승차감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엔진을 바꿨더군요.
        전 트림을 4기통에 터보챠저를 넣어서 300hp 언저리 낸다는데
        솔직히 맘에 않듭니다. 그냥 6기통 터보없는 엔진이 소음, 진동, 고장율 모든면에서
        낳지 않나요?

    • bk 174.***.8.27

      지금 텔루라이드가 얼마나 인기있는지 한 예를 들어줄께요.

      한 지역 티비에 기아 달러가 아예 통째로 몇분을 광고를 내서 우리 딜러에 텔루라이드 있다. 오면 최소한 네가 딜을 할수 있게 게런티 해준다. 우리딜러는 우수 딜러라서 죠지아 기아 공장에서 특별히 여러대(!)를 우선순위로 들어와서 지금 딜할수 있다. 게런티한다는 광고를 무지막지하게 때리고 있어요.

      이렇게 광고를 내면 그 비용이 상당할텐데 기아차 다른 광고는 넣지도 않고 오로지 텔루라이드만 몇분간 세되하듯 합니다.

      얼마나 텔루라이드가 인기면 이럴까요?

      인터넷으로 쇼핑하는 젊은 시대는 텔루라이드의 평가를 알고 무조건 살려고 하는데 이게 쉽지 않다고 합니다. 한두대 들어오면 이미 들어오자마자 Sold싸인 붙인답니다.

      소위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한국차가 MSRP이상으로 팔리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경찰차로 쓰이는 익스플로러가 좋지만 이번 텔루라이드는 너무 잘나와서 패쓰하기 힘들겁니다.

      한국차가 2010년 이루에 거의 모든 평가기관에서 최상위에 있고 이게 10여년이 되가니 일본차보다 가성비 좋고 중고차값 좋은 것도 굳어졌어요.

      오히려 요즘엔 렌트카로 토요타 RAV4 캠리 및 수바루 계열 일본차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한국차는 한번 크게 데서 렌트카 밀어내기 안하면서 중고차 값이 일본차랑 큰 차이 없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쪽파리차 감성팔이하는 짝퉁 bk 및 정신줄 놓고 사는 몇몇 토착왜구들의 의견은 패쓰하고 시간을 좀 두고서라도 팰리시이드나 텔루라이드 사시길.

      저도 3열 SUV로 넘어갈땐 이 두놈중 하나로 갈 예정입니당. ㅋㅋ

    • ㅋㅋㅋ 165.***.50.184

      저도 이놈 가격 떨어질때 기다리고 있습니다. 틀림없이 가성비로는 최고입니다.

    • Tell you ride 107.***.42.102

      위에 BK님 너무 개념없이 말하시네 일본차 좋다고 하면 정신줄 놓고 사는 토착왜구라니-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