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M OPT-Extension (학부는 STEM, 현재 직업은 non-STEM)

  • #3328208
    Desperate 68.***.138.3 697

    안녕하십니까? STEM OPT-Extension에 대해 여쭤보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저는 미국에서 학부를 Physiology (STEM eligible, CIP:26.0901) 로 마친 후, 동 대학 약대에 진학하여 Pharm.D (non-STEM) 로 작년 5월에 졸업 했습니다. 현재 CVS, Walgreens 와 같은 체인약국에서 OPT를 사용하며 약사로 근무중입니다.

    PP (premium process), AD (master’s cap) 로 H1B를 지원하였으나, 아직 결과가 없기에 한줄기 빛처럼 STEM OPT-Extension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USCIS에서 나오는 지원자격은 다행히 모든 것이 부합합니다, 현재 직업(약사)과 제 학부 학위(Physiology)가 직접적으로 연관된 것을 I-983 form에 작성을 해야하는데, 혹시 저와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 있으시면 여쭤보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제 질문을 다시 요약하면,

    1. 학부 STEM degree로 STEM OPT-Extension을 하고자 함
    2. 현재 직업은 약사로 non-STEM
    3. I-983 form 작성을 하는 employer이 회사의 정확히 어떤 직위의 사람이여야 하고 어떤식으로 연관을 지어야할지 의견을 구함
    4. 비슷한 경험 및 사례에 대해 듣고싶음

    긴 글 읽어주시고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비슷한 케이스 입니다 74.***.43.113

      Non-stem 을 먼저 쓰시고 일년뒤에
      OPT STEM 을 언더 전공으로 쓰실수 있습니다.

      저는 미국 치과대학원을 졸업하고 언더를 biochem을 전공해서 총 3년 opt를 쓴 경험이 있습니다

      • Desperate 68.***.138.3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체인 약국 특성상, 지역 매니져는 무조건 인터내셔널 약사를 담당하는 변호사에게 물어보라 하고, 변호사는 불가능하다는 식으로 얘기해서 좌절 중이였는데 큰 힘이 됐습니다.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I-983 form 작성 후 어떤 분에게 싸인을 받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직속 상관, HR 부서 사람, 등등)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