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H1-B로 University에 있다가 Company로 옮길때 quota영향을 받나요?

  • #423847
    주피터 65.***.163.61 4258

    저는 H1B으로 Transfer를 해본 사람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Quota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직접하지 않아 100%라고는 할 수는 없군요. Transfer의 다른 장점은 Transfer 기간 중에는 새 직장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Transfer라는 것은 새로 H1B Petition을 받는 것인데 처음 받을 때는 Petition이 승인될 때까지 일을할 수 없지만 Transfer의 경우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2월부터 일을 하였지만 새 H1B Petition은 7월경에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새 직장에서는 바로 일을 할 수 있으므로 선호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처음 H1B로 일년 정도 일하다 옮겼는데 얼마만에 옮길 수 있는지만 잘 모르겠지만 H1B Petition은 복수로 받아도 상관이 없는 것으로 알기에 별 문제가 안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일이 아빠님의 글


    안녕하십니까?

    저는 미국 남부지역의 한 대학에 포닥으로 있습니다. 작년에 H1-B를 신청해서 아마도 이번달 아니면

    다음달 초에 H1-B를 받을것 같습니다.

    만일에 H1-B를 받고 얼마되지 않아서(올해 7월 이전에) 좋은 조건의 회사로부터 job offer를 받으면

    quota에 상관없이 쉽게 transfer를 할 수 있는지요?

    몇몇분들은 이미 H1-B holder이므로 가능하다는 말만 하지 실제로 그렇게

    하신분을 만나지 못했서 확신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잘 아시거나 경험이 있으신 분은 답변을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