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cipal applicant과 따로 진행되는 dependent 케이스..

  • #3504975
    . 136.***.151.34 290

    안녕하세요.
    궁금하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제 case는 8얼 6일에 field office로 transfer됬다고 하는데, 제 아내 485는 아직도 finger print was taken (3월 초)으로 만 나옵니다… 혹시나, 제 케이스가 인터뷰가 잡히거나 승인이 되면, 제 아내 케이스에는 전혀 영향이 없나요..? EAD도 아직 안 나와서, 아내는 일도 못하고 마냥 기다리고 우울해하는데, 제가 할 수 있는게 없네요..

    제, EB-2 타임라인을
    1월 말에 I-485를 제 아내와 같이 신청.
    5월 말에 RFE(출생증명서, legal status evidence since the last entry, I-485J)를 받음
    제출 후, 6월말에 RFE received로 바뀜.
    8월 6일 field office로 transfer됨.

    감사합니다.

    • 시애틀 이변호사 216.***.141.20

      이민국이 케이스 관리를 잘못해서 한 가족인데도, 서류들이 따로 진행이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부부가 각기 다른 날 인터뷰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일단은 케이스 진행 상황에 대해 주시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한 분만 인터뷰가 잡히면 그 날 두 분이 함께 가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확률은 반반이지만, 인터뷰가 잡히지 않은 부부 일방에 대한 서류가 그 field office 로 이미 넘어왔다면 두 분이 함께 인터뷰를 하실 수 있도록 이민국에서 허가해 줄 수도 있습니다. 승인까지 잘 진행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 136.***.151.34

      시애틀 이변호사님, 답변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혹시라도 제 인터뷰가 잡히거나 하면, 아내도 같이 데리고 가보도록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