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W RFE (140) 나왔는데 서류 잘 준비해 내셔서 승인 나신분들 계신가요?

  • #3234970
    green card 73.***.71.148 1255

    얼마전 NIW 140 RFE가 떠서 매우 걱정이 됩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거절된것이 아니고 RFE이니
    잘 될 가능성이 아직 남아 있는 것이라 철저하게 잘 준비하고 싶습니다.

    한국회사와 진행중인데 정확한 RFE 내용을 안알려주고
    future plan과 추천서를 준비하라고 하는데

    RFE 잘 처리해서 승인나신 분들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 무엇이 도움되는지
    그 어떤 조언도 도움될것이니 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FE 198.***.247.226

      140 RFE 받고 승인 받았습니다. 이민국이 RFE 내용을 세세하게 설명한 Notice를 신청자에게 보내줄텐데요. RFE 내용이 천차만별이라, 뭐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내용 꼼꼼히 읽어보고, 뭐가 부족한지 변호사와 상의하는게 제일 좋지 않을까요? Future plan과 추천서는 본인이 해결해야할 수 있는 부분으로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하네요. 다만, RFE는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게 맞을 것 같아요. NOID가 아닌 이상, 부족한 거 채우면 승인내주겠다는 이민국 심사관의 의사지 않을까 합니다.

    • CS 73.***.166.92

      RFE 내용 보여달라고 하세요 영업비밀이라느니 다 개소립니다.

    • Bn 73.***.80.167

      Uscis에 전화해서 팩스로 rfe 내용 보내달라고 하세요. 미국 번호 없으시면 팩스 대신 받아주는 곳 검색해 보시고요.
      업체가 개 수작부리네요.

    • ref 68.***.95.129

      rfe는 걱정하실 부분이 아닙니다. 그리고 niw는 무조건 거절이 없습니다. 만약 거절할 만큼 부실하다고 하더라도 바로 거절이 아니라 무조건 rfe를 보내게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도 말씀드린 적 있는데 저희 고객님들의 경우에 최소 50% 이상이 rfe를 보내서 승인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rfe사유를 안알려주다리요? 그거 불법입니다. 작성자가 rfe내용을 모르고 어떻게 추가 작성을 합니까? 반드시 보내달라고 하시고 죽어도 안주면 infopass 예약잡으셔서 가서 받아오시거나 전화로 요청하셔도 됩니다.

      rfe를 안알려줄경우 변호사가 서류를 미비하거나 실수를 해놓고 자기 실수가 드러날까봐 안알려주는 경우도 봤습니다.
      무조건 달라하시고 rfe 잘 준비하셔서 잘 통과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죽어도 안주면 변호사를 바꾸세요. 바뀐 변호사가 요구하면 기존 모든 서류를 주게 되어있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 그냥그냥 175.***.39.136

      USCIS로부터 온 RFE original copy를 안 보여주는 이유 중 하나는 윗분들이 답한 업체가 작성한 서류에 실수가 RFE에 적혀 있는 경우와 서류 작성자가 변호사가 아닌 경우도 안 보여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업체가 최소한의 서류 준비 시간으로 RFE에 답하기 위해서도 RFE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RFE 보여주면 고객은 USCIS에서 요청한 서류 다 준비하려고 할 겁니다. 그러면, 업체는 본인들의 업무가 더 늘어나기 때문이죠. 즉, USCIS에서 요청한 서류 다 제출 안 하려고 업체가 안 보여줄 겁니다.

      고객에게 대충 RFE 설명하면서 걱정할 필요 없다고 안심시키고, future plan과 추천서 서류 준비하라고 요청 했을 겁니다. 만약, 업체가 요청한 서류가 USCIS에서 요청한 서류와 일치하고 제출하면 승인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여나, 다른 서류 요청한 것도 ‘green card’님께 알리지도 않고 USCIS에도 제출하지 않으면 좀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업체로부터 RFE 설명이 아니라, 원본을 보셔야 추가 서류만 제출하면 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 찾아가서라도 열람하겠다고 주장하셔야 합니다. RFE에 업체의 숨기고 싶은 영업 비밀이 다 담겨 있을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친구 174.***.6.107

      저도 rfe받았는데 변호사가 안보여주더라고요.

      결국 회사를 통해 받았는데 회사 재정에 관한 거였어요. 아마 변호사가 실수를 하지 않았나 싶은 느낌이었는데 ..
      전 그냥 그냥 140까지는 회사에 관한 내용이 더 많아서 안 보여 주나 보다 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 green card 73.***.71.148

        네 – NIW 이셨나요? 회사를 통해 받았다는 것이 영주권을 받으셨다는 것인지.. 저도 안보여주니 걱정이 많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