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ufacturer refurbished 셀폰구입시 무었을 확인해야 하는지요?

  • #3313776
    셀폰 136.***.13.152 617

    Manufacturer refurbished 셀폰을 이베이나 아마존등에서 구입할려고 할때
    제조회사에서 재판매를 위하여 제작한것인지를 무었으로 확인해야 하는지요?

    • KoreanBard 75.***.123.135

      온라인 상으로 봤을 때 솔직히 확인 할 게 없는데요…. 자세하게 뭐가 잘못 되어서 refurbished로 되었는지 따로 적어 두거나 그러지는 않죠. 보통 워런티 기간이 짧으니 워런티 확인 하시구요.

      실제로 받으시면 구입한 것이랑 같는지 확인하셔야 겠죠. 제대로 작동 되는지, 사용에 문제가 없는 지 등.

    • A6 32.***.157.143

      제 경험으로는 이렇습니다.
      생산 라인 중에 align하고 test하는 곳에서 제품이 불합격이면 테스트 테크니션이 고칩니다.
      그리고 일반제품과 같이 다시 생산라인에 넣습니다.
      생산제품 중 제일 마지막 테스트에서 실격 되는 제품을 고친것 중 상태가 다른것보다 약간이나마
      떨어진다고 판단 되었을 경우와 여러번 재 생산과정에 들어있던 제품을
      refurbished 나 employee sale로 판매 합니다.
      저 개인은 refurbished를 자주 사는 편입니다. 가격이 많이 싸다면.

    • ㅇㅇ 204.***.100.199

      단순 오픈 박스 제품은 하자 없는 중고일 가능성이 50%입니다. 단순 변심 리턴이 포함되니까요.
      하지만 매뉴팩쳐 리퍼 혹은 셀러 리퍼의 경우 하자품을 고친 케이스 입니다. 여기서 하자 문제가 매우 심플한 것 일 수도 있고 디스플레이 처럼 고쳐도 고질병으로 나타나는 문제 일 수도 있죠.

      싼 맛에, 되도 그만 안되도 그만 이라는 마인드면 리퍼폰 하셔도 되고요. 그게 아니라면 새 폰 하세요.

    • rkawk 72.***.68.208

      핸드폰 수리 업체에서 일해본 결과로는 refurbished로 판매 되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소비자의 단순 변심으로 Return된 제품을 외관만 교체 후 판매
      2. 소비자의 지속적인 불량이슈로 return 되었지만 수리센터에서 검사시에 불량 검출 안되어
      외관 교체 후 판매
      3. Macnufactur의 overstock으로 발생된 부품 소진을 위하여 refurbished로 생산하여 판매

      이외의 여러 경우도 있습니다만 제가 하는 것만 적었습니다.
      만약 1,3의 경우를 구매한다면 최고 입니다.
      사실 Refur이기는 하나 새것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 엄마다 174.***.9.227

      문제는 이베이나 아마존 셀러의 말을 못믿는다는 겁니다. 어떤 경우는 신품이라고 정품 아이폰 박스에 shrink wrap까지되어 파는데, 자기네가 refurb한겁니다. 박스에 찍힌 시리얼 넘버와 미스매치합니다. 이건 이베이에 매우 흔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정말로 Apple refurbished면 똑같은 1년 AppleCare warranty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