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P의 상품 spec을 잘 비교해 보시면 확인 가능하실 겁니다 (로드러너 vs. SBC DSL)

  • #287612
    텍산~ 66.***.124.217 5019

    컴케스트와의 비교는 아니지만

    로드러너 쓰다가 SBC DSL로 바꾸었습니다.

    아무래도 cable이 속도는 좋은 것 같습니다.(상품마다 다르긴 하지만요)

    ISP의 상품 spec을 잘 비교해 보시면 확인 가능하실 겁니다. (비록 좋은 상황에서의 속도지만…)

    속도가 Cable보다 느린 걸 확인했지만 fax가 필요했고 가격 차이가 2배나 나서 그냥 바꿨습니다.

    저희 동네는 로드러너 200 CPS, SBC DSL 150 CPS(한국 팝폴더 접속 기준)로 ADSL이 느립니다. (x8 하시면 Mbps 속도로 아실 수 있습니다)

    eDonkey 문제 없이 잘 됩니다.

    저도 중부(비록 남부 텍사스지만)에 살지만 가시는 지역에 따라, 지방 ISP의 인프라가 좋고 나쁜 것에 따라 차이가 좀 있겠죠.

    아~ 그리고 한거지 더 참고가 되실런지…

    동부 버지니아에서 버라이즌 DSL도 써 봤는데 버라이즌이나 이 곳 SBC DSL 모두 설치 CD로 정상적인 설치 및 접속에 실패했습니다. 두 ISP 고객센터 해결다 못하더라구요.

    제 OS가 "한글 Windows XP"인데 CD로 설치시 PPPoE등의 설치내용이 한글 원도우즈와 충돌이 있어서인지 설치 도중 모두 에러가 발생하고 설치가 다 안됩니다.

    하지만 Windows XP에 있는 광대역(Broadband)연결 기능으로 PPPoE 잡아 주면 됩니다.

    단지 매번 그 접속 아이콘으로 실행해 주어야 하는 불편은 있죠 (예전에 dial-up 모뎀 쓰듯이요 -_-)

    CD로 정상 설치되면 cable처럼 항상 LAN과 같은 연결상태가 되는데 말이죠…

    만약 공유기나 소형 router를 쓰신다면 이런 수고는 없구요.

    이 문제는 제 도시바 노트북으로 재작년과 작년에 격은 문제 입니다. 혹 저만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네트웍이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