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usiness의 세금문제

  • #291897
    위키 68.***.196.25 2488

    안녕하세요?

    저는 이민법 게시판에서 답변을 달아드리는 위키입니다.
    세금관련해서 질문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uswiki.com이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서버는 현재 제 집에 있습니다.

    저는 uswiki.com 이라는 사이트의 정보를 돈을 받고 팔 생각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를 이용해서 제 소득세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여 그 가능성에 대해서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uswiki.com 이라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체를 설립합니다.
    그 다음에 그 사업체를 운영하는 비용으로서 서버와 사무실, 전기, 전화 등등의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하여 제 소득세에서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요소가 없는지 궁금하군요. 물론 수입이 없으니 매일 적자이겠지만요. 제 목적은 제 IT 엔지니어 소득의 소득세를 공제받는 것이지요.

    그러기 위해서 제가 LLC나 S-corporation수준으로 등록할 필요가 있는지, 아니면 그냥 sole proprietors이면 별도의 등록 행위를 할 필요가 없는 것인지, 공제를 받기 위해서 해야 할 행위에 대해서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회사 설립등을 위해서 돈을 많이 쓰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정리하면 저는 IT 엔지니어로 벌어들이는 소득이 있으며 이런 소득중 일부를 uswiki.com 운영을 위해서 지출하게 되는데(서버의 전기, 인터넷 연결비용, 서버 공간, 기타 컴퓨터 소모품 구입비용 등등), 이 비용에 대해서 세금을 공제받으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인터넷을 찾아봤지만, 세금에 대한 감이 없어서 다른 분들의 도움이 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mmung4u 63.***.69.84

      그런 목적이시라면 sole proprietorship이면 충분합니다. 이름 등록하시고 사업체 등록하시는데 별로 돈이 들지 않으며, 2년 동안은 이익이 나지 않아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개인 사업체이기 때문에 인컴이나 지출을 모두 합산해서 종합적으로 세금보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일 corporation으로 가게 되면 등록비도 많이 들고 매년 내야 하는 법인세도 적지 않고 세금보고도 별도로 해야 합니다.

    • 위키 68.***.196.25

      답변감사합니다. 그렇게 하면 되는군요.

      추가질문을 해도 될까요?
      그런데, 소득공제를 위해서 sole proprietorship이더라도 이름을 등록하거나 사업체를 등록하는 것은 필수인가요?
      만약 필수라면 state, county, city 어디에 등록을 해야 하나요?

    • mmung4u 209.***.236.132

      캘리포니아 산호세의 경우에는 이름(fictitous name) 등록 및 개인사업체 등록이 필수였고, 시청에서 했습니다. 이름 등록 후 지정된 언론지 중 한곳에 세번 정도 공고를 내야 하는데, 아무데나 하나 찍어서 전화건 후 체크 보내주면 자기네가 알아서 다 해줍니다. 사업체 등록시 컨설팅 종류면 추가 라이센스가 필요없고, 물건을 파는 비지니스면 셀러스퍼밋 라이센스까지 함께 신청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키님이 사시는 주와 시를 기준으로 다시 서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행운을~

    • 약장사 67.***.64.68

      비즈니스 하기에 신분이 문제없다는 가정하에 제일 좋은것은 사는 곳의 시청에 들르시거나 전화로 비즈니스 라이센스 담당자의 카운셀링을 받으심이 좋습니다. 정확하게 비즈니스 목적을 얘기하시면 친절히 상담해 줍니다. nonprofit organization인지 단순 Internet information provider인지 등등.. 분류를 해줄것 입니다.
      세금은 IRS.gov에서 Home Business의 경우 세금 디덕터블에 관련된 자료를 한번 읽어보시면 세금 보고 준비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좋은느낌 68.***.166.106

      위키님이 엔지니어셨군요. 전 이민법 공부중인 법대생인줄 알았습니다. (농담 ㅋㅋㅋ)
      제 경우도 도움이 될까요?
      제가 예전에 지사를 운영하며 office 외에도 집에서도 사무공간을 꾸며 회사 업무와 제 비즈니스를 많이 봤습니다. 책상 4개, 책장 3개, PC 5대 등등… 그 때 고용했던 CPA(유능하며 여장부중에 여장부였음)는 아파트에서 이 부분(사무공간)을 전부 비즈니스로 돌리고 비용처리, 세금 공제 받게 해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잘 하는 CPA도 처음 카운셀링 제대로 해주는 사람있습니다. 함 찾아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회사 형태도 세금이나 기타 관련해서 처음부터 setup을 잘 하시는 것이 좋지요.

    • 위키 68.***.196.25

      답변 감사드립니다.
      일단 시청에도 문의를 하고, CPA들을 찾아서 상담도 받아봐야겠네요.

    • 박 병장 66.***.129.26

      위키님 회사에서 uswiki.com 으로 들어갈려고 하는 데잘 안되네요..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그리고 위글에 올리시는 내용과 절차를 홈페이지에 올려주시면 저같은 무지랭이 한테는 아주 커다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키님 댓글에 항상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 위키 68.***.196.25

      아마 회사에서 81번 포트로의 접속을 막고 있을 겁니다.
      제가 돈을 쓰지 않아서 집에서 서버를 돌리고 있는데, ISP가 80번 포트를 막아서 81번 포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정보를 수집하면 정리하여 그 사이트에 올려 놓겠습니다. 누구든지 필요하시면 그 사이트에 정보를 입력하시거나 입력된 정보를 수정하셔도 됩니다.

      81번 포트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ISP 교체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