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5 pending, 주소 이전을 INS에 않고 버티려는데.. 아이디어 좀..

  • #426618
    Alan 24.***.130.158 2735

    안녕하세요?

    I-485 승인 기다리는 중이며(NIW research로 I-140 승인), 변호사 에게 질문했는데, RFE를 받지 않기 위해 INS에 주소 이전을 않으면 어떨까라고요.
    변호사 의견으로도, 주소 이전 기록이 있으면 아무래도 RFE나 interview 요청의 가능성이 약간 더 높지 않을까 하더군요.

    제 주변에(여기 Texas INS)2002년 4월 485 filing 케이스(NIW)가 연달아 승인되고 있습니다. 최근 한건은 지난 주. 따라서 저도 주소 변경 기록 없이 조용히 남아 있으면 485 승인이 별도의 RFE등 없이 될것으로 기대 하고 있습니다. NIW는 고용주 없이 자유로운 카테고리 이므로.

    변호사 말로는, 주소 변경 폼을 작성해서 보내면, 그것을 변호사가 중앙(Home land security 인가요?) 으로 보내고(이건 필수), Texas INS에는 client의 요청에 의해 보낸다고 합니다. 즉, Texas INS에 보내는 것은 mailing address 의미에 불과 하므로 변경 신고 해도 되고 안해도 된다는군요.
    다만, 변경 신청을 Texas INS에 않았을 경우는, 혹 fingerprinting 이나 485 승인 통지 발송된 것을 못받을 가능성이 커지는 것 뿐이라는 군요. 물론 변호사 사무실로 하나, 집으로 하나 이렇게 두군데로 보내 지지만 주소 변경을 안하면 이전 살던 집으로 한통이 날아 오는 것을 놓칠 가능성이 커지므로… 그런 경우, INS에선 “우린 보냈다” 라며 시간을 놓치면 기각해 버린다는군요.

    이 친구들 이 설명이 맞는건지요…

    전 혹시나 해서(research I-140 승인 –> 임상으로 변경 하므로) RFE 등을 정말 받기 싫거든요. 그래서 어떻게 주소 변경 신청을 INS에 않고 견뎌 볼까 곰곰히 곰곰히 생각을 하는 중인데요…

    질문)

    1. USPS(우체국) 주소 변경 신청은 합니다만, 혹 웃돈을 주고서라도 좀더 확실히 혹은 더 오랜 기간 변경된 주소로 우편물을 보내주는 서비스가 존재 하는지요.

    2. 혹, 아는 분(같은 city 에 사시는 분)의 집 주소로 INS의 mailing address를 변경해 두면 어떨까요? 우체부 아저씨가 이름이 다른데도 제 우편물을 그집에 배달해 줄까요?

    3. 지금 사는 집을 팔지 말고 rent 를 줘버려요?

    4. P.O Box 같은 뭐 그런거 사버려요?

    혹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알려 주십시오.

    휴스턴 Al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