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보상 가능할까요? 너무 답답합니다

  • #3202006
    피해보상 24.***.167.149 1271

    법률적인거 외에 학교 운영진 외 관계자에게 도움을 청할 방법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제 동생이 이번에 대학 second degree로 1년 accelerated 널싱 프로그램 입학을 원해 대학들을 apply했는데요
    마음에 드는 학교에 합격을해 다른 학교 합격을 다 withdraw하고 준비를 잘 하고있었습니다.
    그런데 입학한 학교가 accelerated 프로그램을 다른 기관에 위탁교육을 하는데
    교육기관에서 F-1학생을 받을수 없다라는 사실을 학교에 알려 학교에서는 미안하다라며
    자기들 대학에서 하는 2.5년 프로그램으로 입학을 하면 안되냐는 답을 해왔습니다.

    제가 같은지역에 있어 nursing department assistant dean과 긴 대화 끝에
    학교가 사립 학교이고 장학금이 없는 1년 프로그램과 다르게
    2.5년 프로그램에 offer하는 장학금도 많으니 2.5년 과 1년 프로그램 차액에대학 어느정도 도움 줬으면 한다라는 요청을 했고 department에서 미안했던 만큼 도와주겠다는 말을 전해듣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솔직히 기숙사비정도만 어느정도 학교에서 waive해준다는 말만 있어도 소송생각은 하지않을텐데 지금 2주가 지났지만 학교에서는 이메일 답장도 하지않고있다가 오늘에서야 외부 장학금을 지원해보는게 어떻겠냐 아직 답을 찾지 못하였다 라는 답장이 왔습니다.

    이일로인해 저희 가족은 지난 2-3주간 많이 힘들어왔고 동생은 1년후 사회에 나갈수 있었던 기회를 잃었으며 최악의 상황에 1년을 다시 기다려 다른학교에 apply해야하는 상황이 생길것 같습니다.

    이제 학교에 연락해봐야..financial aid office에 연락해보라는 말밖에 하지 않습니다…
    실수 저질러 놓고 이제와서 배째라는거 같아 너무 분하고 화가 넘쳐 미치겠습니다

    최악의 상황에 소송이 가능하다면 소송을 진행하고싶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 777 174.***.149.125

      변호사 전화로 알아보고 상담받으세요. 이 싸이트에서 도움 안됩니다.

      • 피해보상 24.***.167.149

        가능성이 보이기만 하면 바로 변호사와 약속 잡으려고 합니다

    • 777 174.***.149.125

      다만 변호사 전화할때
      1. 한시간 컨설팅 피를 공짜로 해달라는것 확인하고
      2. 사무실에 가서 먼저 비슷한 소송건 있었으면 기록달라고하고 없으면 하이어하지 마세요.

      • 피해보상 24.***.167.149

        조언 감사합니다!! 너무 막막했는데 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 777 174.***.149.125

      대부분의 변호사가 먹튀들입니다. 소송비잃고 맘고생하고 시간버리고.

    • 빙수나 퍼먹어 71.***.150.108

      김치년아.. 너가 잘못한 것은 학장 말만 믿고, 기다렸다는 점이다. 학장이 그 순간만 모면하려고 거짓말한거지..이건 Dean이나 과내에서 해결할 문제가 아니라, 대학쪽 Chancellor를 만나서 항의하고 대책을 받아. 과에서는 지내끼리 모르쇠로 덥어두고 넘어가려는 거지.

      1. 간호 대학이 아니라 대학의 Academic affair에 가서 빨리 해결하고 모든 것은 문서로 남겨라.
      2. 대학내 Legal Dept 있으니 과 바깥으로 문제를 이슈화해서 거기서 쇼부를 봐
      3. 유학생이라는 이유로 학생입학 차별은 명백한 법 위반이니까
      https://www2.ed.gov/about/offices/list/ocr/docs/howto.html 신고해라
      변호사는 discrimination 전문 단체에서 일하는 pro bono 변호사에게 상담받고 큰 밑그림이 그려진 후에 해도 된다.

      • 피해보상 24.***.167.149

        감사합니다!

    • 지나가다 76.***.195.119

      죄송한데요 F1신분이면 유학생인데 무슨 장학금을 바라시는건지 머르겠네요. 요즘은 사립이라도 시민권자도 많이 안나와요. 소송을 할 건던지가 안되는데 뭘로 소송을 하신다는건지..

      • 피해보상 24.***.167.149

        진짜 반박하기 싫지만 그래도 한말씀 드리자면…
        동생은 대학내내 미래에 간호봉사를한다는 꿈을 갖고 간호대 준비를 해왔었습니다.
        다른학교에서 똑같이 1년프로그램을 하는 선배들과 networking을 하면서요
        그래서 많은 학교들 tour도하며 apply했고 최종적으로 이 학교를 선택하였습니다.
        하지만 입학이 불가능 하다는 통보를 받았고..
        지금은 2.5년프로그램을 하던지 아니면 1년을 집에서 놀던지 둘중에 하나만 선택 하여야 하는 상황입니다.
        물론 다른 학교 입학은 다 거절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 동생을 포함한 저희 가족은 무슨 죄를 지었기에 1.5년치의 학비와 생활비를 더 내야하며 왜 1.5년의 기간을 더 투자하여야 하는지 아니면 왜 1년동안 백수가되어 1년먼저 사회에 나가서 얻을수있는 기회,시간, 돈을 잃어야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아서 입니다.

        학교에 실수로 인한 부분을(F-1,학생이 교육받을수 없는 프로그램에 외국인임을 인지하고 인터뷰 등등을 진행 입학허가) 은근슬적 넘기려는데에 저희는 그럼 당하고만 있어야 하나요?!

        댓글쓰신 선생님 본인 혹은 가족중 비슷한일을 당하셨다면 어떻게 하실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