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드 새로 교체후에도 다른 소리가 납니다.

  • #3407348
    패드 207.***.176.178 2003

    브레이크 패드가 소리가 나서 교체했습니다.
    아마존에서 30불정도 구입 교체했습니다.

    그런데 패드쪽이 아닌 정차했다가 브레이크를 살짝 뗄때와 정차하기위하여 살짝누를때
    드드득하는 소리가 나는데 무었이 잘못되었다고 추측 해볼 수 있는지요?

    • E 68.***.171.147

      핸들이 쏠리거나 하는거면 브레이크 고착, 아니라면 길들일때 나는 소리라고 볼 수 있을거 같은데요

    • Jjj 68.***.79.152

      직접 교환하신건가요? 다른데도 아니고 브레이크인데 메카닉가서 점검해보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몇번 직접 교환해본 경험상으론 설치시에 브레이크패드에 고리릉 제대로 걸지 않은게 아닐까 싶군요. 원체 간단한 작업이다 보니 그거 빼곤 특별히 실수하거나 잘못됬을만한게 없네요.

    • 새 패드 67.***.55.42

      새 패드로 갈면 표면이 로터랑 일치하지 않아서 당분간 정지 할때마다 좀 드르륵하면서 불규칙하게 소리나면서 좀 흔들리며 정지합니다. 패드가 좀 갈리고 모양이 로터 맞아지면 부드럽게 소리 없이 정지하더군요. 출발할때 부드럽게 패드가 떨어지는 건 패드랑 패드 홀더에 바르는 패드 사면 같이 포장되어 나오는 미끈거리는 끈적이는 고무같이 생긴 기름 덩어리를 패드랑 홀더 사이에 골고루 잘 발라주면 되던데요. 이걸 충분히 안 발라도 소리가 나죠.

    • 지나가다가 98.***.30.99

      직접 교체하셨을 것 같구요.
      브레이크 패드 좌우 양쪽 가이드 부분에 브레이크 패드 전용 윤활유 ( 브레이크용 고온 동작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는 윤활유이고 Autozone 등에서 소용량은 5불 이하로 구입 가능 합니다 )를 덜 발랐거나 아니면 안 발랐을 경우, 브레이크 패드가 로우터에 고착되어 있다가 출발 할 경우 떨어지게 되는 경우이거나
      ( 떨어지면 사실 다행인데, 계속 고착되어 있는 경우 브레이크 패드가 자동차 바퀴가 돌 때도 마찰이 되어 금방 달아버리게 됩니다 )
      아니면 브레이크 패드 반대편 ( 로우터 반대편 ) 브레이크 실린더와 브레이크 패드 사이에도 전용 윤활유를 발라주는게 좋은데 덜 발랐거나 안발랐을 경우, 실린더와 브레이크 패드가 고착되었다가 바퀴가 돌기 시작하면 떨어지는 소리가 아닐까 예상합니다.
      youtube등에 브레이크 패드 교환하는 영상들 보면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ㅇㅇㅇㅇ 76.***.69.153

        이 말이 정답. 캘리퍼와 패드 홀더 사이에 윤활제가 부족하면 패드가 붙거나 떨어질 때 잘 되지 않아서 드드득하는 진동이 남. 다시 바퀴 뜯어내고 윤활유만 듬뿍 발라주면 없어짐. 안하면 브레이크 패드와 패드 뒤에 있는 철판이 열을 받아 접착이 떨어져서 더 심한 진동과 함께 끼으응하는 진짜 기분 나쁜 이상한 소리남. 그 전에 무조건 윤활제 발라줘야 함.

    • 24.***.231.115

      로터는 안 갈고, 패드만 갈았군요.
      그러면 이런 현상이 납니다. 일단 로터와 패드면이 잘 맞지 않는거죠.
      좀 타다보면 맞게 될겁니다.
      로터도 세트로 갈든지, 기계로 resurface 해줘야 합니다.
      Bleeding은 했나요? 이것도 안 했으면, 브레이크 밟아도 스폰지 밟는 것 같을텐데… 밀리죠.
      문제가 있으면, 정비소에 가보세요. 브레이크는 목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