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 미션오일 집에서 갈수있나요?

  • #999
    66.***.103.43 10440

    10만 마일된 중고차를 샀습니다. 사고나서 미션오일부터 해서 싹 갈았지요.
    그런데 6천마일뛰고 오일을 갈러가는데 미션오일이 더럽다고 갈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주인말… 미션오일을 갈아도 필터에 있는 더러운 성분도 닦아 주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서 더러운 성분이 아직 존재한다고합니다. 하여간 육안으로 보아도 색깔이 거무 튀튀하더군요. 그래서 다시 맡기고 갈기는 그렇고 이참에 제가 한번 해볼려고하는데 집에서 할수있는지요? 그리고 본인이 직접하면 얼마나 가격을 줄일수 있나요? 제차는 캠리입니다.
    혹 경험계신분 계시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 dg 24.***.7.68

      As I know, you don’t need to do that.
      When I went Jiffy Lube for engine oil, they told me what I have to replace the transmission oil and showed me the color of that.
      But, it was only 5000 miles after I exchanged it in dealer shop include chemical cleaning.
      Don’t worry about what mechanic said.
      And you can exchange it in your home, but I don’t like to recommend it.
      I saw somebody who did it in there home, but most of them doing it in mechanic shop now.

    • 66.***.103.43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그가게는 믿을만 한 가게이거든요. 그래서 오일이 더럽긴 맞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몇달만에 다시 백불을 쓸려니 솔직히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집에서 갈려고 한것인데 집에서 하는것을 추천해주시지 않는걸 보니 어려운말씀이시죠?

    • 초보자 67.***.234.235

      트랜스미션 오일은 엔진오일처럼 볼트만 열만 줄줄 흘러나오는게 아니거든요.. 한쪽에선 기계로 압력을 가하고 다른 한쪽에선 흘러나오는 오일을 처리하면서 그렇게 교환하는 겁니다.. 그렇게 해도 95%인가 밖에 교환안됩니다.. 왜냐하면 트랜스미션 구석 구석에 있는 폐오일은 잘 안나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집에선 이런 기계를 갖출수도 없거든요.. 딜러에서 왜 비싼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엔진 오일 교환은 30$이면 충분하죠.. 하지만 미션 오일은 엄청 비쌉니다..

    • 69.***.238.251

      미션오일도 그냥 교환가능합니다.. 벗뜨 위에 초보자님 말씀처럼 완벽하게는 되지 않지요.. 근냥.. . 메카닉 말대로 다 교체할려면 끝도 밑도 없이 교환해야됩니다..
      어떤 곳은 지들이 얼마전에 교환해놓고는 거기 또가면 또 교환하라고 하는 곳도 있습니다..

      교환시기만 스스로 잘 지키시면 됩니다.

    • .. 209.***.115.210

      색깔이 검정색이라면 교환해야 되는거 맞습니다. 6천마일 뛰고 오일갈아야 할정도라면 트랜스미션에 문제가 있는겁니다.

    • 의심자 67.***.13.37

      죄송한 말씀이지만 그 가게가 정말 믿을 만 한지 생각해보라고 하고 싶습니다.
      아닐 거 같애요…
      미션 오일 갈고 3일있다 색깔 보십시요. 아마 지금 색깔과 비슷할 겁니다.
      오토미션이겠죠? 그럼 그 차의 메뉴얼을 보십시요. 몇 마일마다 갈아주는게 좋다고
      나와있을 겁니다. 그 수치가 정말 보수적인 수치이라고 생각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 차사랑 69.***.61.121

      미션오일은 몇만마일 타도 변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색도 변하지 않구요….
      하지만, 오일특성을 잃을 사건(특별히 열이라던가 스트레스에 의해)이 있었다면
      바꿔줘야 한다고 하더군요.
      보통은.. 그것의 예방 차원에서 얼마마다 바꿔주는 것이구요..
      색이 변하는 것은 미션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미션오일을 한번 더 바꿔줘서 괜찮아진다면 다행이지만,
      (예를 들어 진짜로 한번도 안바꿔줬던 미션오일 한번 바꾼걸론 부족하더라..같은)
      아니라면.. 제대로 바꿔주지 않고 있거나 미션 이상을 의심해 보셔야하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