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카드 발급에 관한…

  • #98166
    mexico 201.***.62.190 2822

    멕시코에서 무역업을 하고 있습니다. 늦기전에 미국으로 가고 싶어 영주권을 진행중이고 영주권을 받게되면 가족들은 먼저 미국으로 보내게 되고 저는 멕시코와 미국을 왕래하며 사업을 하게될 것 같습니다.
    질문드리고 싶은것은 제가 현재 멕시코에서 멕시코항공사 마일리지와 연계된 아메리칸익스프레스 플레티늄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영주권을 받고 미국으로 갈 경우 멕시코 아메리칸익스프레스카드는 계속 유지해서 사용하며 미국 아메리칸익스프레스카드를 따로 받을 수 있는가 입니다.
    영주권을 받고 미국으로 가게되면 당장은 미국에서의 크레딧 기록이 없어 카드를 발급 받기가 쉽지 않은것으로 알고 있는데… 미국에서 사용하는 카드대금을 멕시코에서 결재해야 하니 불편한 점이 있을것 같습니다.
    영주권을 받게되면 미국에 주택을 현금으로 구입할 것이고 완불된 자기집이 있는것과 멕시코 아메리칸익스프레스 플레티늄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것이 미국에서 카드를 발급받는데 유리한 점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바로 미국에서 카드를 받을 수 있다면 거주하게될 아내에게는 가족카드를 만들어줘 사용하게 하고 싶은데… 미국 아메리칸익스프레스에도 어디셔널 가족카드제도가 있는지…..
    두서없이 질문드립니다.

    • j 208.***.75.2

      현금으로 구입한 집은 credit에 크게 도움이 안됩니다. credit은 “빌린 돈”을 얼마나 약속대로 잘 갚았느냐에 대한 기록(history)이기 때문입니다. 집이 있냐 없냐는 credit report에 나오지도 않습니다.
      다만 집(자산)이 있다는 사실 자체가(credit history와는 무관하게) 은행에서 loan(credit card 포함)을 받는데 도움이 될수는 있습니다.
      예전에 한국에서 막 오신 분들이 한국 amex 카드를 보여주고 미국 amex 카드를 쉽게 받았다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한번 시도해 보시지요.
      미국 amex도 가족 카드 줍니다.

    • mexico 201.***.62.228

      친절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한 번 시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멕시코 카드도 그대로 유지해 사용해야 하니 어느정도 도움은 되리라 생각됩니다.
      다시 한 번 답변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