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칼리지 졸업한후 미국내 취업가능한가요?

  • #290163
    help 211.***.175.219 3321

    안녕하세여.. 제가 실례인지 알지만 넘 궁금하고 물어볼곳은 없어서 이렇게 여쭤보는거 이해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전 한국에서 2년제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고 지난 1년조금넘게 한국에서
    3D애니메이션회사에서 애니메이터로 근무하다
    좀더 심도있고 체계적인 공부를해야겠다는 생각에 유학을 결정했습니다.
    맘같아서는 바로 4년제 좋은학교로 가고싶지만 개인적인사정으로 인해
    다른학교를 알아보면서 결정하는데 어려움이있어 이렇게
    현지에 계신 교민여러분들께 조언을 구하고있습니다.

    그래서 드리는 말씀인데 지금 저는..
    1. 미국에있는 커뮤니티컬리지 애니메이션코스로 가려고합니다 물론 다른 시설좋은학교에 비해 시설도 떨어지고
    유능한 교수진도 아닐꺼라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렇게라도 가고싶은맘에 저로써는 쉽지않은 결정을 한 상태이구여..(F-1비자도 받았놓은 상태입니다)
    제가 가고자하는 커뮤니티컬리지는 San Jose에 위치한 Deanza Community College_Animation course를 생각하고있습니다.

    2. 제가 생각하는 문제중의 하나가 나중에 제가 일이 잘풀려 취업을 하게될경우 H1B VISA 자격요건이 최소 학사학위이상이라고
    들었습니다. 제가 Deanza College로 가서 졸업할경우 A.A Degree로 여전히 학사이상의 조건을 충족못시킬텐데.. 실력만보고 뽑는것인지
    아니면 실제로 정해진 룰(학사이상)에따라 처리가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갑작스런 질문에 당황하지않으셨으면 하는 바램과 이제 막 시작하려는 학생에게 그어떤말씀도 좋으니 한두마디 조언해주시면
    저한테 크나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매뜌 66.***.112.80

      취업비자는 학사학위 이상을 가지고 있어야 자격 조건이 됩니다.
      학사학위가 없을때는 실무경력 4년을 가지고 있을때 학부1년을 쳐줍니다. 결과적으로 AA Degree를 가지고는 실무경력이 8년 이상이되어야 취업비자의 자격요건이 되지요. 사정이 허락하신다면 한국에서 2년을 다니신게 있으니까 4년제로 편입을 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잘 찾아보시면 4년제도 학비가 비교적 저렴한 곳들이 있읍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조언을 부치자면, 좀 모순이기는 한데 한국에서 2년제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셨다면 여기서 학부를 다니시는것도 참 요상해지는 경우를 많이 봤읍니다. 한국의 2년제 대학은 교양과목보다는 실무,실습위주의 교육이기때문에 학부편입을 하시면 정작 미국에서 공부를 하고 자 왔던 전공과목들은 많은수를 학점인정을 받고, 머리아픈 교양과목만 실컷들어야 되는 경우를 2년제 졸업 출신 유학생들한테 많이 봤지요. 그렇게 되면 학점관리 힘들어지고… 정작 배우고 싶은 전공은 못듣고…
      차라리 한국에서 학부 폅입하셔서 미국 교과과정과 중복이 되는 필수 교양과목들을 다 섭렵하시고 미국 학부로 편입을 하시면 학점 관리 쉽고(한국 미술계통의 유학생들이 감각이 뛰어나고 재능이 있어 전공과목은 올A로 휩쓰는데 교양으로 가면 비실비실 시들시들 해지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득이 되실겁니다.

    • 엔지니어 65.***.126.98

      그냥… 사족입니다…
      실무경력 4년당 1년이아니라… 3년당 1년으로 쳐줍니다…

    • help 211.***.175.219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