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티켓 받았어요 ㅜㅜ

  • #1983
    H1B 71.***.129.142 4788

    지난 주말 샌프란갔다가 초행길에 길을 잘몰라 차선을 급하게 바꾸다가
    경찰한테 걸려서 티켓을 받았어요.. 미국온지 한달만에 플라스틱 운전면허카드도 아직 안받았는데 벌써 티켓을 받다니…

    어제 DMV갔더니 한달안에 빌이 안날라오면 샌프란 법정까지 가서 벌금을 내야 한다고 하던데 처음 당하는 일이라서 도대체 어떻게 하라는건지,,,

    Q1) 벌점이 1점된다고 하던데, 누구는 교통학교 가서 없애라 그러고 또 어떤이는 1점정도는 보험도 별로 안 올라가고 신경안써도 된다 그러고,, 어떤게 정답인지 모르겠네요..

    Q2) 만약 한달안에 그냥 빌이 날라오면 법정은 안가고 그냥 페이첵하면 되는건가요? 법정가기 실어서리…

    Q3) 저는 사는 지역은 pleasanton이고 걸린곳은 금문교 근처인데, 만약 교통학교를 간다면 제가 사는 지역근처에서도 가능한가요?

    모든분들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 HEA 128.***.253.42

      제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1) 벌금내고, 운전학교 가고, 벌점이 안올라가는 방법과
      2) 일단 벌금안내고, 코트가고, 판사의 판결에 따라 벌금을 내던, 아니면 운좋게 dismiss되건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번 방법은 운전학교비가 좀 들지만, 많은 분들이 하는 방법으로, 뭐 그런대로 재밌습니다. 특히 전 한인 운전학교를 가서 더 재미있었죠. 2년인가 이내에 벌점 1점짜리 티켓을 받은 경우만 운전학교가서 벌점을 없앨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2) 번 방법은 전 해보지 않았지만, 주위의 분들의 말씀을 들으면, 최소한 벌금을 깎았다는 분들이 있는거 같습니다. 대신 법정에 출석하셔야 겠죠.

      질문에 대한 답은
      1) 집으로 우송될 빌에 보면 guilty, not guilty를 선택을 하셔야하는데, 일단 guilty라고 인정하시면 꼭 교통학교에 가셔야 하구요. Not guilty라고 하시면 법정에 가셔야 하니, 말씀하시는 것처럼 신경 안쓰는건 좋은 방법은 아닌듯 싶습니다. 교통학교를 가시던지, 법정을 가시던지 둘중에 하나를 택하셔야 합니다. 아, 그러고 보니, 벌금내시고, 벌점은 그냥 놔두는 방법도 있을거 같은데. 그건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1점정도로 보험료가 별로 안올라 간다면, 함 해볼 수 도 있겠네요. :) 하지만, 교통학교도 제겐 재밌는 경험이었읍니다. 한번 해볼만 했읍니다. 모르는 것도 많이 배우고, 다른 분 사는 얘기도 듣고. 하여간 강추입니다.

      2) 빌이 날라오고, 돈을 내신다는 뜻은 교통학교를 간다는 뜻입니다. 법정가시기 싫으시면 교통학교를 가셔야 합니다. 이것도 1점짜리니까 교통학교를 이용해서 벌점이 없어지는 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2점짜리로 걸리면 벌점도 못 없앤다고 들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운전자학교가시면 잘 설명해 줍니다.

      3) 예. 아무데서나 인가 받은 곳에서 하시면 되는데, 저도 다른 카운티에서 걸렸지만, 제가 사는 산호세에 있는 한인 운전자 학교로 갔었습니다. 이곳에 대한 정보는 sfkorean.com에 있습니다.

    • jin 71.***.27.67

      제 와이프 이야기 입니다…
      한국에서 온지 얼마 안되고, 영어도 안되고…

      L.A에 사는데 그랜드 케년 놀러 갔다가.
      에리조나에서 스피드 티켓을 8월 중순에 받았습니다….

      코트로 $277 보내고, 교통학교에서 8시간 수업을 듣고 $182 보냈습니다..

      그런데 몇일전에 코트에서 전화가 와서 돈을 돌려준다,어쩐다.(영어가 안되서 …)
      다른 분한테 부탁헤서 전화를 했더니 에리조나에서는 둘중에 하나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벌금을 내던지 $277(초과 스피드에 따라서 틀림), 아니면 $128 하고 교통학교 8시간 듣던지….
      벌금만 내면 벌점1점이 붙고, 교통학교에 가면 벌점이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