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자동차 유리 수리 방법

  • #2046
    최경식 172.***.154.156 9748

    승용차 유리에 돌이 튀기는 바람에 조그만 크랙이 생겼는데
    전체 유리를 교체할수도 없고
    간단하게 수리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그냥 수리 않하고 타도 괜찮은 것인지(안전상)
    경험 있으신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지나가다 65.***.123.187

      보험회사 에이전트한테 연락하면 기꺼이 공짜로 해줄겁니다. 왜냐하면, 유리 (Windshield) 로 인한 인명사고시 보험회사에서 더 큰돈을 써야하기 때문에 비용절감이유로 또 고객 싸비스 차원에서 기꺼이 해줄겁니다. 한번 확인해 보세요.

    • 지나가다 65.***.123.185

      윗글에서 제가 명확히 말하지 않은게 있군요. 해준다는게 유리를 공짜로 갈아준다는게 아니고, 크랙을 더 크게 하지 않게 유리에 무슨 처리를(?) 해준다는 뜻이었습니다…

    • 70.***.183.179

      walmart에서 찾아보면 epoxy 같은데 (수$정도) 크랙 수선 하는게 있지요. 단지 더 번지지 않도록 하겁니다. 그냥두면 온도 차이에 크기가 번지거나 약간의 충격에도 창문이 쉽게 금이 가기 때문입니다. 크기가 약 25cent 동전 보다 크면 소용이 없다던데요. 우리 보험회사 Geico 에서는 무료 수선을 해준다고 했으며 여기는 택사스인데 우리 동네 oil chang shop에 free windowshield repair 라고 쓰인 간판을 본 기억이 있지요.

    • 수퍼글루 24.***.117.103

      아주 조그만 흠이면(1cm이) 순간접착제(크리이지글루)를 살짝 한 방울 떨어트려줘도 됩니다. 더 이상 크게 금이 가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1cm 이상 금이 간 경우 수리하는 것이 좋겠지요. 남이 수리하는 것을 한 번 봤는데(2cm 정도 사방으로 금이 갔었는데), 이상한 액체 같은것 바르고 형광등 같은것(자외선 같기도한)을 10여분 쬐어주니 거의 감쪽같이 흠과 금 간것이 없어지더군요. $40 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무 처리도 하지않고 고속으로 달리면 점점 금이 크게 됩니다.
      자동차 보험중 유리(윈드쉴드)가 깨져도 보험처리되는 옵션이 있는데 그거 사셨으면 보험으로 바꾸셔도 됩니다. 그래도 한 $100 정도는 내셔야 할겁니다. 그리고 보험회서에서는 보통 1달러 지폐로 가려지지 않을정도로 큰 크랙을 보험으로 처리해준다는 이야기도 들은적이 있습니다. 참조하시길…

    • 206.***.77.101

      제가 있는 곳은 콜로라도라 눈이 많이 오면 거의 자갈 수준의 모래를 깔아놓기 때문에 자동차 유리가 흔하게 크랙이 생깁니다. 크기가 25센트 동전 이하이면 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 보험 에이전트에게 물어보시면 가까운 곳을 소개해줄겁니다. 4~50불이 보험에서 직접 지급되지만 향후 본인의 보험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이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전체를 교환하려면, 윈드쉴드가 보장되는 옵션을 들었다면 보험으로 커버가 되지만 옵션을 들지 않았다면 디덕터블을 내야하니 200 ~ 300불대의 가격은 보험의 의미가 없습니다.

    • 최경식 172.***.161.199

      수리를 하였습니다, 올려주신 말씀대로 보험회사로 연락을 했더니
      유리수리해 주는 곳에서 직원이 와서 감쪽같이 수리 해주었습니다.
      물론 보험회사에서 수리비는 지불하더군요.
      차유리를 통째로 교체할려면 보험 약관을 알라보고 연락하라고 하는데
      꼭 차유리를 통째로 갈아야 좋은건지 모르겠습니다.
      유리회사 직원은 더이상 크랙이 번지지 않도록 조치를 한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아뭏튼 관심을 갖고 여러가지 경험을 올려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메리 Christm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