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수학 교재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 #3350909
    공자 129.***.109.42 1201

    안녕하세요. 집에서 아들과 하루에 한 페이지 씩, 수학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이제 아들이 6학년 수학을 풀 차례가 되어서, 교재를 찾고 있는데, 좋은 교재를 아시면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중학생에 해당하는 6,7,8학년용으로 좋은 수학책은 어떤것이 있나요?

    한국의 경우, 고등학생의 경우, 정석이 있고, 제가 중학생 때는 중학생용으로 마스터 수학이 유명 했습니다. 제가 중학교에 다닐 때 수학 선생님께서 이 마스터 수학의 저자 였던 생각이 나네요. 좋은 수학책 추천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지나가다 96.***.24.162

      예전에 제 아이들과 그리고 다른 학생들을 tutoring할 때 사용했던 교재입니다.
      Glencoe/McGraw-Hilldml MERRILL Algebra Series (Pre-algebra, Algebra 1, Algebra 2, and Geometry)가 예전부터 사용되는 많이 사용되는데 기초교재로서는 아주 좋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찾아보시면 PDF로도 찾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의 웹사이트에서요. 그런데 아마존에서 사셔도 교과서가 아니니 10불 내외로 사실수 있으실 것입니다.
      http://ms.bellevilleschools.org/ourpages/auto/2015/10/19/42319646/alg1sgi.pdf
      화이팅 하세요.. 저희 아이들 시킬 때가 그립네요.ㅎㅎ

    • 12 71.***.154.33

      한국은 어느 정도 각 학년마다 가르치는 수준이 같지만 미국은 정말 지역/학교 마다 수준이 많이 다릅니다. 앞으로 올라갈 학교에서 배우는 교재가 무엇인지 물어봐서 미리 풀어보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 미국 대학생들이 풀어야 할 수학책을 올려놓으셧네요 76.***.34.62

      미국 4년제 주립대 학생들이 배워야 하는 책을 올려 놓으신듯. 특히나 수학주관식은 당췌…히스패닉이나 흑인 학생들은 아예 손도 못될 책을 올려놓으신듯.

    • dummies 63.***.104.154

      저는 dummies 시리즈 책을 사서 시키고 있습니다. Pre-alg, alg 1, geo, and statistics 이지만 아직 pre-alg, alg 1 만 하고 있습니다.
      6학년 들어가기 전 여름방학에 좀 해두는게 좋을 것 같아서요.

      선행 학습이 좋은 건 아니지만, gifted math class 가 결국 선행 학습이라서 쫓겨나지 않을려면 선행 학습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