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위선적으로 살지 말자.

  • #3359740
    greencard 96.***.20.103 382

    좀 솔직해지자.

    솔직히 일본차 좋아하고 일본 스시집 가는거 좋아하고 일본 문화 좋아하면서 마치 자신이 대단한 애국자인양
    친일파 타도, 일제 상품 쓰면 매국이다 하는 위선적인 행동은 좀 하지 말자.

    쪽팔리지 않냐?

    구한말 고종과 왕족들 그리고 이완용이를 필두로 몇몇이 나라 팔아 먹고 일반 서민들은 무식하고 못배우고 대부분 노예 또는 상민이라 나라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몰랐다.

    일본의 식민 지배를 받은게 조선과 일본이 크게 전쟁을 해서 죽도록 싸우다가 패전함으로써 나라를 뺏긴것도 아니고 그저 소수의 몇몇이 나라를 팔아 넘기고 고종과 그 일가 왕족들의 목숨과 안위를 보장 받았던것 아닌가?

    소수의 왕족과 노론 양반들만 살자고 나라 팔아 먹었지 일본과 전쟁도 하지 않았고 아주 평화롭게 식민지화를 스스로 자청해서 했지 않은가?

    이제 와서 친일 어쩌고 하는 애들은 지들 조상이 일제 식민지때 뭐 했는지 부터 함 알아보거라.

    아마도 노예 출신으로 성도 없이 살던 사람들이 대부분일 테이고 봄마다 보리고개로 죽어 나가거나 전염병으로 죽어나가고 밥도 못먹고 굶주려서 양반들 눈치나 보며 어디 떡고물이나 떨어질까 기대하던 짐승보다도 못한 대접을 받던 사람들이 너희들 조상일 가능성이 90% 이다.

    • 1111 173.***.229.14

      일본은 평생 배워야할 나라이고, 모든 면에서 뛰어나다. 우리는 보고 배워야한다. 과거는 과거고 감정적으로 대하면 안된다.

    • ㅇㅇ 73.***.221.110

      친일파가 지금시대에 어디있냐??

      난 북한중국보다 일본이 백만배 좋아~ 내가 이상한거야?? 선진국에 정직한 사람들 남피해안주는 사람들 근면한 뭐가 문젠데?? 극우 몇집단때메 일본 미워해야해??

    • ㅎㅎ 24.***.18.42

      친일 매국노 언제쩍 메뉴냐. 역사는 잊지 말아야 하지만 Let bygones Be bygones. 제발 초딩도 아니고 요즘 시대 친일이니 뭐니 정말 쓸데없고 이순신 운운했다던데 으이구 국민들이 다 빙신이지 알지. 순신이 엉아가 무덤에서 기어나오겠네ㅋㅋ

    • huiop 96.***.20.103

      전세계적으로 역사를 짚어보면 모든 국가들간에 문제 없는 나라가 있을까 싶다.

      영국 프랑스 몇백년간 전쟁했고, 독일은 모든 유럽국가와 세계 대전을 벌인 나라고, 러시아 역시 주변국들을 강제로 침범하거나 전쟁을 했고 영국과 미국도 죽어라 싸워서 미국이 독립했고 남미의 모든 나라는 스페인 포르투갈로부터 독립전쟁을 치른 나라가 대부분이고

      중국은 한민족과 크고작은 전쟁 거의 천번쯤 했을것 같고, 일본과 한민족 역시 큰 전쟁과 잦은 침략의 역사를 갖고 있지.

      그렇게 따지면 전세계 모든 나라는 문 걸어 잠그고 무역도 하지 말고 자급자족하면서 원시 공동체로 살아야 겠지.

      그런데 웃긴게 가장 한민족을 괴롭힌 중국을 욕하면 이상하게도 좌파주사파들이 난리를 치면서 중국 엄청 좋아하는걸 느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