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잡 인터뷰

  • #3389460
    LIFEUSA 132.***.126.14 1401

    안녕하세요,

    얼마전 정부잡 온사이트 인터뷰를 보고 왔습니다.

    근데 긴장한 나머지 언제쯤 결과를 들을 수 있는지 를 물어 보지 않았어요.

    물론, 케이스 바이 케이스 이겠지만, 정부 잡의 결과는 회사에 비해 얼마나 느린지 경험 있는 분들이 계시면 공유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기다리는 걸 정말 못하는 성격이라서 이제 5일째인데 힘드네요.

    물론 다른 지원자가 몇명더 본다고 알고 있는데 이건 뭐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지 감이 안오네요.

    면접 본지 일주일 정도 후에 follow-up 이메일을 보내서 물어봐도 좋을까요?

    괜히 너무 비굴하게 보일까봐 걱정입니다.

    뭐 어차피 될 사람은 되고 안될 사람은 안되겠지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song 146.***.158.156

      5일째요??????
      제 과거를 돌아보면, SSA에서는 4개월 후, DOD는 9개월 후에 연락왔습니다.
      인터뷰 끝나면, 깨끗이 잊고, 다음쟙, 다다음쟙 인터뷰 잡고 계속 진행하세요.
      Tentative offer 오기전까진 다 떨어졌다 생각하고 진행해야합니다. 아니면 피말리는 불안감에 암것도 못합니다.

    • greenDream 168.***.85.151

      비슷한 경험이 있습니다. 다른 지원자가 있어서 인터뷰를 봐야 한다고 하이어링 매니저가 말했는데…최종적으로 오퍼는 4개월 뒤에 연락이 왔어요.. 중간 중간에 이메일로 물어봐도 진행중이라는 짦은 메시지만 받았고요…… 케이스 바이 케이스 인것 같아요.

    • 654tr879 140.***.140.31

      케바케라서 단언하기는 어렵겠지만, 제 경험상
      2-3주 정도면, 레퍼런스 하신 분들로부터 채용매니저에게 원글님에 대하여 물어보는 연락을 받았다는 내용을 듣게 됩니다. 이러면 거의 채용이 확실시 되지요 (대략 90% 정도수준으로 원글님을 채용하기로 결정된 상태), 그러고 나서는 나머진 모두 서류절차인데, 대략 또 다른 2-3주 또는 4주 정도의 채용절차 프로세스가 진행되어 님에게 이멜로 좝오퍼가 오게 되지요. 따라서, 인터뷰가 잘 되었다면 오퍼 받을 때까지 2달정도는 예상하시는게 보통의 경우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미국 공무원 채용과정 정말 느립니다. 그리고, 인터뷰후 팔로업 질문이멜은 당연하것이고 결코 쪽팔리고 할것도 없습니다. 당연히 연락해야지요.

      행운을 빌겠습니다.

    • 지방공뭔 140.***.5.218

      조직 마다 달라.. Municipal, state, Federal 여러개가 있는데 그걸 일반화 시키지 말아. 어떤 곳은 급하면 인터뷰 끝나고 하루만에 오는 곳도 있고, 몇주후 연락오는 곳도 있다. 보통은 1주 지나서 어떤 연락이 않오면 다른 곳으로 넘어가고, HR에 어떻게 됐냐 간단하게 이메일로 써서 물어라. Too big to fail 시스템이라 자기 꼴라지는대로 하는게 정부기관이니까..

    • ㅍㅍ 73.***.178.183

      바로 윗 댓글처럼 어디냐 따라 완전 다르죠. 어디는 안되면 안됬다고 연락도 안줍니다.
      하지만, 보통 공뭔들은 몇주는 기본입니다. 100미터 달리기라고 생각하시면 안되요.
      다른 사기업 직장 한번 옮기도 다른대 또 가려는데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security clearance)

      잡오프닝은 1개인데, 님이 3순위인 경우에, 그냥 연락도 없이 내버려 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1번이 진행하다가 범죄기록이 있다든지 해서 안되고, 2번이 막판에 지금 직장에서 돈 더준다고 해서 안온다고 하면, 그때 써먹으려고..
      또는 벌써 내정자가 있는데, 서류상으로는 인터뷰도 다 해야하고, 이것도 공정하게 process해야하고 해서 false hope를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 ** 175.***.175.151

      인터뷰 보고 거의 두 달 되어서 tentative offer 받았습니다. 저도 인터뷰 후 한달 쫌 안돼서 이메일로 물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