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사고 싶은데

  • #3393165
    토요타전기차 148.***.34.198 5802

    전기차를 사고 싶은데 토요타는 아직 모델이 없네요. 토요타는 전기차를 언제 출시할까요? Tesla는 예상했던 대로 차가 4-5년이 지나면서 내구성에서 많은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으니 역시 차 기술은 하루아침에 만들어 지는것이 아닌것 같습니다.

    전기차는 아무래도 소프트웨어나 여러부분에서 새기술을 많이 사용해서, 안전성을 최고로 여기는 많은 분들에게 어필을 못하는 것 같습니다. 내구성에 자신이 없으면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토요타가 전기차를 낸다면 사볼만 할 것 같은데 아직 미국시장엔 없네요.

    • 0000 73.***.231.205

      내연기 자동차 잘 만든다고, 전기차 잘만드는것은 아닌것 같네요.. 파나소닉하고 합작해서 2020년 하반기 정도에 나올것 같은데, 알다시피 요즘 파나소닉 뱃터리가, LG 보다 조금씩 밀리고 있어, 예전 소니를 포함한 일본 전자 산업이 몰락했듯이, 일본 자동차도 전기 자동차 부터는 크게 밀릴거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희한한것은 일본은 하이브리드차가 일찌감치 나와서 전기자동차도 빨리 나올줄 알았는데, 일본 특유의 혁신이 늦은 의사 결정이 기업의 발목을 다시 잡고 있습니다.. 시대가 바뀌어서, 예전 처럼 장인 정신만 강조해서는 빠르게 발전하는 4세대 기술을 발전 시킬수 없는데, 일본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 자동차 부터 또 한번 이런 모습이 재현 되고 있네요.. 아마도, 마지막 남은 일본의 자존심인 자동차 산업이 전기 자동차부터 진짜로 밀릴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테테테테 174.***.206.80

      테슬라의 예상했던 4-5 년 후 문제가 뭔지요?
      30만 마일 넘어도 드라이브 트레인, 배터리 열화 문제 없던데요. 테슬라 택시 업체 봐보세요.
      일본, 유럽 전기차가 아직까지 안되는 이유는 소프트웨어 때문이에요. 테슬라가 뛰어난 이유는 BMS 때문입니다. 결국 소프트웨어. 배터리를 매니지먼트 하는 시스템.

      • 토요타전기차 148.***.34.198

        아직 뉴스를 못 보셨네요. 주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그러는데 실리콘벨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 소프트웨어 짤 때 내구성을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버그 생기면 고치면 된다고. 그런 생각이 테슬라의 문제로 고스란히 드러나는듯 합니다.

        Some Tesla owners with older vehicles are experiencing a range of worrisome issues

        • ssssssssss 45.***.109.38

          기존의 엔진차 만드는 기술과는 차별되는 것이 전기차에서는 흔히 말하는 반도체칩 부품, 배터리 그리고 소프트웨어 입니다.
          기존의 엔진 부품등 내구성 좋은 일본차라서 전기차의 내구성이 좋을 것이란 기대는 맞지 않습니다.
          프리우스도 스크린 고장 잘 나거든요. 플러그인에 쓰이는 배터리도 수명이 정해져있고, 전기로 돌어가는 전장부품이야 일본차던 유럽차이던 부품회사의 단가로 정해진 부품수명이 있습니다.
          이건 이제 다 어느 자동차 회사나 비슷해질것이고, 제일 중요한 배터리와 관리시스템, 충전인프라 그리고 자율주행기능에서 차이가 날겁니다.
          토요타도 전기차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도 궁금하네요. 최근 벤츠, 포르쉐, 아우디에서 내놓은 전기차들이 성공적이라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 엔지니어 199.***.169.97

            내구성이나 안전성에 대한 검정을 얼마나 했느냐가 문제지요. 토요타와 테슬라는 이 점에서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같은 부품이라도 토요타가 사용할려면 이 부품이 작동 안되는 경우를 고려해서 차를 만들지만, 테슬라는 이 제품을 사용하면 차가 얼마나 더 쿨해질까하는 생각을 먼저합니다. 그런 다른 관점이니 토요타에선 절대 사용할 수 없는 부품도 테슬라에선 꼭 사용해야 하는 부품이 될 수 있는 겁니다. 쿨한 차 몰기위해 차가 중간에 서거나, 시동이 안 걸릴 확률이 다른 안전한 차보다 몇십배 높아지는걸 감수할 용의가 있다면, 그리고 죽을 확률도 높아지는 것도 오케이라면 테슬라도 좋은 선택이지요. 🙂

    • 테슬라 91.***.137.246

      기존 자동차 구조가 그대로 전기차에 적용될 수도 없고, 테슬라랑 똑같지는 않더라도 나름 비슷하게 실행착오가 나올겁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전기차에 대한 노하우는 어쩔수없이 테슬라가 제일 나을수밖에. 노하우란게 기존 엔진을 잘만드는 회사들도 하루아침에 쌓인게 아니듯이 전기차도 많은 실행착오를 보일거란 말이죠. 소프트웨어로 대부분 컨트롤하는 전기차같은 경우엔뭐. 그쪽노하우에 좌지우지 많이 되겠지요.
      일본제조사들은 그나마 닛산빼곤 그냥 전기차는 포기한듯 보입니다. 전기차에서 현대가 개발/투자등등에 있어서 발빠르게 앞서가고 있는거 같은데 테슬라가 싫으시면 현대코나라도 봐보심이. 제네시스 세단EV를 시작으로 SUV까지 전기차 계획이 있던데요.

    • 최고 47.***.36.151

      많이 팔리는 모델이 최고가 될 수 밖에 없어요. 시장 반응을 통해 쌓인 기술과 노하우가 점점 커지니까요. 토요타 전기차 나와봐야 제대로 되려면 이것도 시간이 필요한지라 굳이 그거 기다리지 말고 테슬라 닛산 현대에서 고르는 게 맞지 않나 싶네요.

    • 어쩌라고 64.***.109.186

      흉기?? ㅋㅋ
      아침부터 웃기 해 주네

    • 어제 66.***.25.162

      어제 테슬라 3 뽑았습니다. 한번도 안타본 사람은 많지만 왜 한번만 탄사람은 없는지 알겠네요. 왜 사람들이 테슬라 테슬라 하는지 알겠습니다. 차가 우주선처럼 나갑니다. 계속 완변한 차 기다리다 그냥 똥차 모세요.

      • 엔지니어 199.***.169.97

        기니아 돼지가 되신걸 축하드립니다. 🙂 베이 엔지니어들이 어떤 마인드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지 알면 그 차 못탑니다. ㅎㅎㅎ 이 사람들은 쿨한 테크는 상황에 맞던 안맞던 무조건 사용하려하고, 검증된 지루한 테크는 무조건 피합니다. 몇 년 일하고 다른회사 옮기는데 도움이 안되니요. 장기적인 안전성은 전혀 안중에 없이 소프트웨어를 만듭니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차가 테슬라입니다.

        • PQ 198.***.39.125

          본인이 엔지니어이면 과장법 자제하세요. 주장을 하실 때 무조건, 전혀 등의 부사를 사용하여 본인이 주장한 문장이 100% 틀리도록 만들 이유가 없어요. ‘무조건’ 그렇게 만들어졌을 리는 당연히 없잖아요. 그렇게 만들어진 차가 기존 차보다 몇 % 더 위험해졌는지 고장이 몇 % 더 나오고 있는지 내구성이 몇 % 더 떨어졌는지로 말하세요.

          • 엔지니어 69.***.241.59

            과장된 표현법이 아니고 실리콘벨리의 상황을 정확하게 얘기한겁니다. 여기선 엔지니어들이 어떻게 하면 쿨한 테크를 사용할까 궁리하는게 일상적입니다. 회사의 장기적 목표나, 고객의 관점이 아니고 어떻게 하면 쿨한 테크를 사용해서 자신들 이력서의 주가를 올리는지가 중요합니다. 테슬라는 사장 자신이 쿨한 테크를 무조건 밀고 나가는 사람이니 더 하면 더 하겠지요. 테슬라에서 소프트웨어 짜는 사람이 평균 몇년 거기서 일할것 같습니까? 3년? 4년? 대부분은 당장 내일이라도 더 좋은 오퍼나오면 떠날 사람들입니다. 아직도 한 직장 들어가서 몇 십년 일한다는 장인정신이 있는 일본대기업들과는 천지차이입니다.

            • 0000 209.***.79.7

              배터리 하우장 구조때문에 전기차는 강성이 더욱 좋습니다.
              테슬라 타다가 죽을지도 모른다는 말은 아마 오토파일럿 때문에 말한 것 같은데…
              엔진차에서 크루징 하다가 졸아도 죽습니다. 결국은 운전자 책임이에요.
              뭐가 어떻고 저떻고 해도 결국 정치적 이유 빼고라도 자동차 시장은 배터리로 이미 추세전환 했어요.
              그리고 일본이란 나라 자체가 잘나가던 80-90년대만 추억하며 죽어가는 중이에요.
              일본에 베스트셀러는 전부다 지 잘났다에요. 일본내에서 슬슬 한두명씩 이건 아닌데 하는 중이구요.
              토요타는 투자 못하고 쌓아논 돈만 많아요. 망하는 거 한순간 입니다. 아닐거 같죠?

    • bk 174.***.144.207

      테슬라가 디자인잘된 차인줄아는 사람들이잇넼ㅋ
      뭔 휠하우스를 9피스로 용접해놧어 그게 차냐

    • TA 71.***.180.175

      이미 수십 만명이 타고 있고.. 다들 좋다는데, 타보지도 않은 일개 엔지니어 주제에 수십만명을 실험동물로 욕하다니 ㅋㅋ

      • 엔지니어 69.***.241.59

        일부는 정확하게 죽는 순간까지 좋아했지요. 테슬라에만 있는 기술을 즐기면서요. ㅎㅎㅎ 그리고, 테슬라 채용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수준을 알면 놀랄겁니다.

    • ㅁㅁㅁㅁ 12.***.201.122

      옛날의 토요타지…. 1990년대까지는 일본차들이 주름 잡던 시기 맞는데.. 지금 전기차시대에는 일본차들 품질이건 뭐건, 모두 밀리고 있잖아, 닛산 1세대 리프에서 발생했던 밧데리 성능 저하 문제는 지금 해결했나? 2세대 리프 조차도 충전후 주행 거리가, 최근 나온 기아 niro 보다 못하더만 , 대부분의 전문가들도, 전기차 시대 부터는 모든 회사들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세계 자동차 판도가 왕창 바뀔걸로 생각하던데

    • 네네 66.***.25.162

      테슬라가 무슨 동네 핫바지 회사인줄 아나보네 ㅋㅋㅋ 만약 테슬라가 시스템상에 큰 오류가 있어 수십만명에게 피해를 봤다치자..그럼 구매자가 호구가 아닌이상 가만히 있겠냐..? 그리고 테슬라는 차를 나뭇조각으로 만들었냐? 차 자체로 사고날 확률보다 사람과실로 사고날 확률이 더 큰거 모르냐..? 그냥 일본차 계속 빠세요..난 5년뒤 더 업글된 테슬라 살테니 ㅎㅎㅎ

    • 테슬라 173.***.165.17

      테슬라에 환장하는 사람들 많네.ㅎㅎㅎ
      전 하이브리드조차 타기 꺼려지는데. 전기차는….
      -자동차 엔지니어-

    • bk 174.***.194.142

      네네의 말중에:
      차 자체로 사고날 확률보다 사람과실로 사고날 확률이 더 큰거 모르냐..? 

      ㅋㅋ그럼 앞으로 현대 욕할일은 없어야겠다 그치?
      다카타 에어백 사태도 사고안날확률이 더 높으니까 그냥 덮고,,
      보잉 737 Max 8 도 뭐 그냥 뱅기 고작 2대 떨어졌을뿐이니 FAA에서도
      그냥 덮어버리고. 그치?

      말이냐 설사냐

      • 네네 66.***.25.162

        bk야 내말의 의중을 모르면 그냥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가지..누가 덮어버린다니? 글 제대로 안보니? 호구가 아닌이상 가만히 있겠니?라고 내가 썼자나..이 세상에 모든 기계가 완벽한게 어딨니? 어떤 기계든 리스크를 안고 가는거지..자꾸 안전성 내구성하는데 그렇게 못믿으면 그냥 집구석에 쳐박혀있던가.. 아니지.. 집도 언제 무너질지 모르니 어디 동굴이라도 들어가야되나? ㅉㅉㅉ

        • 엔지니어 199.***.169.97

          >>>집도 언제 무너질지 모르니 어디 동굴이라도 들어가야되나?
          렉서스나 BMW가 동굴은 아니지요. 테크 발전을 위해 기니아 돼지가 되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기도 하지만, 뭐 그런 것 하는 좀비들은 많으니 그렇게 앞장서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 전기차 여러가지 문제들이 거의 다 해소되고 안전을 중요시하는 기업들도 만들기 시작할 때 사도 되죠.

          • 네네 66.***.25.162

            네네 죽기전에 꼭!!타보세요~

        • bk 174.***.194.142

          넌 가만히있으니까 스스로 호구다 이거야?

          https://www.google.com/amp/s/www.cbsnews.com/amp/news/most-reliable-cars-tesla-model-s-plunges-in-consumer-reports-ranking/

          29개 브랜드중에서 27위? 응~ 좋구먼?
          미국차는 왜까고 일본차는 왜욕하고 한국차는 왜무시하니?
          그보다 한참밑 Pile of excrements territory에 테슬라가있는데 ㅋㅋ

          • 네네 66.***.25.162

            bk 아 답답하네.. 내가 언제 테슬라가 브랜드 탑이라했니? 모든 기계는 리스크 안고 간다고 했니 안했니? 그리고 비교를 하려면 최신걸로 좀 해라..올해끝나가는 시점에 작년꺼 들이대서 나대기는..ㅉㅉㅉ 네 머리는 작년에 멈췄냐?? 그리고 비교를 해도 전기차끼리 비교를해라..ㅉㅉㅉ

            • bk 174.***.203.64

              말을 못쳐알아듣는건가 아니면 아이큐가 후달리는건가
              모든기계는 구매리스크가 있다면 그 리스크를 최소화하는게 Good buy 아니야?
              그거에대해 테슬라는 구매가치가 떨어진다소리를 하는건데
              “일본차 계속타세요~” 라고 왜 조롱을해? 지는 뒤에서3번째 브랜드타면서? ㅋㅋ

              그리고 전기차끼리 비교하라는건 나한테하지말고 CR에 항의레터 보내그럼.
              자동차브랜드의 신뢰도를 나타내는 지표에서 전기차로 비교하라네 ㅋㅋㅋ
              그럼 디젤차는 디젤차로 다 비교해야되고
              하이브리드는 또 하이브리드만 모아서 비교하고
              나중엔 아주그냥 빨간색차는 빨간색차끼리만 비교하라 하시겟수? ㅋㅋㅋㅋ

              자동차브랜드랭크 매기는데 전기차끼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가 그말을 했다는거 자체가 테슬라는 아직 덜떨어진 차브랜드란 소리여.

            • 네네 66.***.25.162

              이건뭐 병x도 아니고…
              구매가치가 떨어져서 올 상반기에 TOP SELLING을 찍었냐? 니같은 논리면 20 만명이상이 다 호구네?
              그리고 왜 여기서 브랜드 평가를 하지? 일본차 내구성 좋은거 아는거 모르는 사람있나? 진짜 상병x인가?
              글의 요지는 전기차를 사냐 마냐 아닌가? 애초에 전기차 안살거면 여기 댓글 달 이유가 있나?

            • bk 174.***.203.64

              아 그래서 브랜드신뢰도 랭크 무시하고 판매량으로 밀어붙이시겠다? ㅋㅋㅋ
              사는건좋다이거야. 나중에 CR에다가 징징대놓은 리포트들은 어칼래?
              많이팔렸으니까 CR데이터는 뭐 변기에넣고 물내리라 이거여? ㅋㅋㅋㅋ

              브랜드평가를 왜하냐고? 그럼 니는 차문제보다 휴먼에러가 더 많다는소리는
              왜했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휴먼에러가 차사고의 가장큰 원인이라서 CR이 내놓은 브랜드평가도
              결국은 해당사항없다 뭐 그런 원리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

              원글 내용을봐. 요지는 전기차를 사나마나가 아니라,
              테슬라의 내구성을 믿지못하겠으니까 도요타에서 전기차나오는걸
              기다려야하나ㅡ 라는 글인데?

              원글이 말한내용이 브랜드신뢰도랭킹이랑 더 관련이 있어요오오오 아니면
              휴먼에러에의한 사고가 더많다는 논점이 더 관련이 있어요오오오오?

              ㅉㅉㅉ

            • 네네 66.***.25.162

              dk 자꾸 했던얘기 또하게 만드네..테슬라만 CR에 징징대냐? 다른 브랜드는 징징안대냐? 브랜드 평가? 토요타 좋지~내구성좋고~ 그러니까 완벽한차 나올때까지 언제 출시될지도 모르는 토요타차 평생 기다리던지 아님 그냥 테슬라 사라니까?
              그리고 토요타에서 전기차 출시됐다고 사고 안난다는법있냐? 니가 평생 보장해줄래? 무슨 한차로 20년이상 탈거냐? 맘에 안들면 바꾸면되는거고 고장나면 딴 브랜드로 바꾸면 되는거지 왜케 말이 많아?

            • bk 174.***.203.64

              결론: 현재 테슬라는 문제많음 ㅇㅈ?

    • ㅎㅎㅎ 76.***.20.223

      고민말고 테슬라 사세요

    • 테슬라 104.***.210.169

      테슬라 브랜드 인지도 뒤에서 몇번째 맞습니다. 어케만들었는지 2012부터 S모델 팔았으니 아직 검증은 더 두고봐야 될것 같습니다. 그러나 충돌실험결과 생존률은 NHSTA테스트사상 최고로 높았고 IIHS서도 탑+스코어를 받았습니다. 타다가 죽을확률을 보면 결코 쉽게 죽을거같지 않을것 같습니다. 최근 토탈된 모델3 차량사진들을 보면 차가 박살났어도 사람탄덴 그대로 보존되며 사람들이 걸어나오는걸 많이봅니다. 안전하긴 정말 안전합니다. 유럽 충돌테스트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단점으로는 차가 충돌사고시 토탈이 쉽게됩니다. 프레임이 일단 손상되면 무조건 토탈이죠. 보험에서 토탈처리해주면 새차로 갈아타니 좋은점일수도 있구요. 차야 찌그러져도 다시사면 되는거고. 다른사람은 뭘사든 상관 안하는데 저의 목숨만은 소중합니다. 그럼.

    • TeslaOwner 69.***.48.66

      팩트1 : 자동차 시가총액 1위: 테슬라.
      팩트2 : car satisfaction Ranking 1위 : 테슬라 (Luxury 부분)
      아무나 1위 되는 것 아닙니다.

      테슬라 안타본 사람만 테슬라 깝니다.
      테슬라 타본 사람은 테슬라빠 됩니다.

      즉, 안타본 사람이 더 많아서 다른 말만 듣고 테슬라 까는 사람 정말 많습니다.

      결론, 시승 신청 하시고 타보세요. 타보시면 신세계라는 것을 깨닫게 되실 겁니다.
      판단은 다른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하는 것 입니다.
      (미리 시승 신청 하셔야 시승 가능 합니다)

    • TESLA OWNER01 45.***.109.38

      테슬라 타는 이유

      시승은 곧 계약 입니다. 뭐 더 할말이 없습니다. 다만 안전운전을 위해서 오토파일럿 맹신은 금물 입니다.

      그리고 전자 제품은 새 제품을 추천합니다. 틴팅 좋은거 하세요.(후퍼 옵틱세라믹 열차단)
      S,X,3 모두 멀리가는 롱레인지 하세여.
      모델 에스 롱레인지는 완충으로 373마일 갑니다. @.@